메타록-케이메타엠, 본계약 체결…"K메타버스 시연회 준비"

입력 2024-03-14 17:40   수정 2024-03-14 17:57


주식회사 메타록과 주식회사 케이메타엠이 메타버스 사업 활성화를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하여 메타록은 글로벌 한인 커뮤니티를 비롯하여 글로벌 메타버스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한토대가 마련되었다.

케이메타엠은 UN 산하 단체인 UN피스코와 협력하여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메타버스 비즈니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일차적으로 세계한인비즈니스 대회 메타버스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고 글로벌 K-엑스포 대회 등 다양한 행사에 메타버스를 접목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미 메타록은 UN피스코 신년 회의에서 메타버스 시연회 및 K메타버스의 나아갈 방향을 선보였다.

케이메타엠은 전세계에 K메타버스의 우수성 및 전망을 전세계에 알리기 위하여 올해 상반기내에 15개 국가의 대사관 및 주요 인사를 초청하여 메타록이 독자 개발한 DCP프로코콜의 우수성 및 향후 전망에 대한 시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시연회는 케이메타엠이 적극적으로 주도하고 있으며 전세계에 K메타버스 알리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메타록은 전세계 최초로 탈 중앙 메타버스인 DCP프로토콜을 만들었고 진정한 웹3를 진행하고 있다. 메타록은 10개의 메타버스 특허 출원한 상태이다.

이번 K메타버스 시연회를 중심으로 대한민국이 글로벌 메타버스의 표준이 될 수 있는 교두보가 될 수 있는 시점이 될 것이며, 이를 기반으로 K메타버스의 세계화에 앞장설 예정이다. 전세계에 K메타버스를 알릴 수 있는 중요한 자리에서 메타록의 DCP프로토콜의 시연은 아직까지 메타버스의 표준이 없는 상황에서 국내 메타버스 현황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다는 기회가 될 것이다.

정부는 메타버스를 위해서 매년 수천억원을 지원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활성화가 되지 못하고 있는 메타버스 업계에 이번 메타록의 행보는 큰 힘이 될 전망이다.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던 기존의 메타버스 산업에서 메타록은 누구나 쉽게 본인의 메타버스를 만들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메타록의 DCP프로토콜을 이용하면 10분만에 나만의 메타버스를 구축할 수 있으며 무료로 만들 수 있다. 이러한 무료 메타버스 기술을 글로벌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사진=메타록 김종우의장(왼쪽), 케이메타엠 최대명 대표>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