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시장 특징주] 오스코텍(039200)

입력 2024-03-22 10:28   수정 2024-03-22 10:28

    오스코텍이 최근 바이오 업계에서 주목받는 이유는 면역 혈소판 감소증 치료제 개발과 관련하여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희귀 의약품으로 지정받았기 때문입니다.
    이 소식은 투자자들과 업계 전문가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오스코텍의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오스코텍은 전통적인 바이오 기업으로, 신약 개발에 주력해온 회사입니다.
    최근 유한양행과 함께 개발한 렉나자가 화제가 되었으며, 이번에는 면역 혈소판 감소증 치료제 개발로 다시 한번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치료제는 희귀 자가 면역질환인 면역 혈소판 감소증을 타깃으로 하며, 이 질환은 혈소판 수가 감소하여 비정상적인 출혈을 일으키는 것이 특징입니다.

    FDA의 희귀 의약품 지정은 해당 치료제 개발과 허가 과정에 다양한 혜택을 부여합니다.
    시판 허가 후 7년간의 시장 독점권, 신약 승인 심사 비용 면제, 임상시험 연구 비용의 50% 세금 감면 등이 그 예입니다.
    이러한 혜택은 개발 비용 절감과 함께 개발 과정의 가속화를 가능하게 합니다.

    오스코텍 대표는 이번 FDA 희귀 의약품 지정이 세미더 플래닛(정정: 세비도 플래닛)의 우수한 효능과 경쟁 약물 대비 부작용이 적다는 점에서 글로벌 제약 바이오 기업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는 오스코텍이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 이전을 포함한 다양한 협력을 모색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면역 혈소판 감소증은 10만 명당 약 9.5명꼴로 발생하는 희귀 질환입니다.
    이러한 틈새시장을 겨냥한 오스코텍의 전략은 희귀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에게도 매력적인 기회로 다가설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유한양행과 공동 개발한 렉나자에 대해 모건 스탠리에서 발표한 리포트는 FDA 승인 확률이 70%에서 100%로 상향 조정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오스코텍과 유한양행 양사에게 긍정적인 전망을 제시하며, 향후 두 회사의 발전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오스코텍의 이번 성과는 단순히 한 기업의 성공 사례를 넘어서,
    희귀 질환 치료제 개발에 있어서의 혁신적인 접근 방식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한국 바이오 기업의 경쟁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이정표로 평가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