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새 장르 열었다"…세계 올해의 차 석권

김종학 기자

입력 2024-03-28 15:32   수정 2024-03-28 15:38

    <앵커>

    전세계 핵심 자동차 시장인 북미 지역의 트렌드를 보여주는 뉴욕 오토쇼가 오늘 개막했습니다.

    미국에서 3년 연속 판매 신기록을 쓴 현대차·기아는 이날 북미 전략 차종과 제네시스 초대형 SUV 콘셉트 차량을 대거 공개했습니다.

    뉴욕에서 김종학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차량 앞면을 감싸는 세 줄의 헤드라이트와 하단 그릴을 키워 강인한 인상을 주는 전면부.

    지난해 북미에서 21만 대, 누적 166만 대 가까이 판매한 인기 차종 투싼은 소형 픽업트럭 산타크루즈와 함께 부문 변경 모델로 뉴욕 오토쇼에 등장했습니다.

    운전석 전면을 덮은 초대형 디스플레이와 지문 인증으로 편의성을 높인 투싼은 내연기관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북미 소비자를 공략할 예정입니다.

    현대차는 하루 앞서 공개한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고성능 모델을 늘리는 한편 인기 차종의 상품성을 높여가며 점유율 확대를 노리고 있습니다.

    [장재훈 / 현대자동차 사장 : 전기차는 상당히 중량 많이 나가는 차량이고, 고성능으로 한 차원 높이는 것은 기술적 제약이 있습니다. 그런 부분을 극복하고 전기차에서 또 다른 장르 여는 것 상당히 의미가 있습니다.]

    지난해 현대차와 나란히 사상 최대 실적을 쓴 기아도 이날 구형 포르테를 대체할 북미 전략 차종 K4를 전격 공개했습니다.

    짧은 오버행과 패스트백 후면으로 스포츠카와 같은 외관을 가진 동시에 넓은 실내 공간과 첨단 인포테인먼트를 내세운 모델로 도요타, 혼다와 판매 경쟁을 벌일 예정입니다.

    지난해 뉴욕 오토쇼로 데뷔한 기아 대형 SUV인 EV9은 월드카어워즈 올해의 전기차, 올해의 차량상을 휩쓸며 북미 지역 소비자들에게 또 한 번 이름을 알렸습니다.

    [윤승규 / 기아 북미권역본부장 부사장 : 글로벌 EV 리더십 추진에 큰 원동력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성공적인 전동화와 내연기관 차량 판매 호조로 지난해 매출 162조 6천억원, 영업이익 15조원을 돌파한 현대차는 올해들어 주가가 21% 넘게 상승해 3년 만에 사상 최고가에 근접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아시아 시장에서 투자해야 할 매수 확신 목록에 현대차를 포함하는 등 월가 내 현대차에 대한 실적과 성장성에 대한 낙관적 전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뉴욕에서 한국경제TV 김종학입니다.

    영상취재 : 나수연, 영상편집 : 김민영, CG : 이혜정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