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종합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 ‘영종 유승한내들 스카이 2차’ 최고 경쟁률 27.57대 1 기록

입력 2024-03-29 11:07  


유승종합건설이 시공하는 ‘영종 유승한내들 스카이 2차’가 우수한 청약결과를 기록해 주목 받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26~27일 양일간 진행된 청약접수에서 일반공급 194세대(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527건의 접수가 몰리며 평균 2.72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특히 청년과 신혼부부, 고령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 특별공급에서는 49세대 공급에 총 366건의 청약이 접수돼 평균 7.4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고 경쟁률은 청년을 대상으로 한 전용 83㎡A-1 타입(27.57대 1)에서 나왔다.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영종하늘도시 A-11블록)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0층 4개동, 전용 83㎡ 총 243세대로 구성되며 입주는 2025년 8월 예정이다. 4월 1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3일부터 5일까지 서류접수가 이뤄진다. 계약은 4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 동안 실시된다.

단지 인근에 롯데마트, 메가박스, 병원, 학원 등 유통·문화·의료시설이 모두 위치해 있고 인천국제고, 인천하늘고, 인천과학고 등과 인접하다. 또 백운산과 영종하늘도시 15호 공원 등 다양한 녹지공간도 있어 쾌적하다. 인근에 파라다이스 시티, 인스파이어가 개장했고, 미단시티, 시저스코리아 등 복합리조트 사업들이 순항중이며, 워터파크, 복합쇼핑몰 등이 들어서는 한상드림아일랜드도 조성될 계획이다.

공항철도 운서역과 가까워 인천공항, 김포공항, 서울역 등으로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다. 운서역은 9호선 직결사업이 추진되고 있으며, GTX-D·E 노선도 영종 연결이 추진 중으로 서울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제2경인고속도로, 영종대교, 인천대교 등 광역도로망도 인접해 차량 이동 시 서울까지 약 20분대, 청라와 송도는 10분대면 진입할 수 있다. 영종국제도시와 청라국제도시를 연결하는 해상교량 제3연륙교(2025년 예정)가 개통되면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구간(예정) 및 신월여의지하도로와 연계가 가능해 서울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단지는 최대 10년까지 내 집처럼 장기간 거주할 수 있는 데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보증 의무가입을 통해 향후 퇴거 시 100% 안전한 임대보증금 반환이 가능한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다.

이에 따라 청약 진입 장벽은 낮다.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면 전국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청약통장 가입 여부나 거주지역 등에 무관하게 신청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도 없고,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부동산 소유에 따른 세금 부담이 일체 발생되지 않는다. 무주택자 자격을 유지한 채 새 아파트에 거주하면서 청약가점을 쌓기에 좋은 기회로 여겨진다.

또한, 거주하는 동안 월 임대료와 임대보증금 상승률은 2년에 5% 이내로 제한되며, 일반공급의 경우,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청약통장이 없어도 청약할 수 있다.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재당첨 제한도 적용받지 않고, 주택 소유에 따른 세금 부담도 없다. 특히 초기 임대료가 주변 시세보다 10% 이상 저렴하여, 내 집 마련 수요에게 희망사다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전체 물량의 20% 이상은 청년, 신혼부부, 만65세 이상의 고령자 등 주거 지원 계층에 특별공급한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