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시장 특징주] 에이피알(278470)

입력 2024-04-01 11:24   수정 2024-04-01 11:28

    에이피알이 최근 뷰티 업계에서 화제의 중심에 서 있습니다. 2월 말, 화장품 주 시장에서 주목받으며 흥행에 성공한 이 회사는 사실 화장품뿐만 아니라 홈 뷰티 디바이스 분야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이 눈부십니다. 뉴욕에서 열린 메디큐브 팝업스토어는 일평균 매출 1억 원을 기록하며 대성공을 거두었고, 미국 내에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에이피알은 미국 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팀의 서울 시리즈 방한 당시 선수단 아내들의 방문으로 더욱 주목받았습니다.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은 에이피알에게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지난해 미국 매출은 전년 대비 127% 증가한 679억 원을 기록했으며, 이는 해외 매출 중 1위를 차지하는 성과였습니다. 이러한 성공은 중국과 미국에서의 시장 진출 전략 차이에서 비롯된 것으로, 미국 시장에서는 에이피알의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장기적인 수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유럽 시장 진출 가능성을 높이는 등 에이피알의 글로벌 확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또한, 에이피알은 유재석과 김희선을 모델로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전략을 펼치고 있으며, 이는 김희선 미용 기기의 입소문을 통해 실적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의 주가는 신규 상장 이후 보호예수 물량에 대한 부담으로 고점 대비 46% 하락한 상태였으나, 최근 보호예수 해제와 함께 강한 반등을 보이며 주가 바닥 탈출이 임박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에이피알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4월 20일 상공회의소의 수출 데이터 발표 전까지 매수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으며, 특히 연기금을 중심으로 강한 매수세가 몰리고 있습니다. 또한, 에이피알은 대대적인 IR 활동을 통해 국내외 기관 투자자들과의 만남을 예고하며 기업 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에이피알의 성장 가능성은 매우 높게 평가받고 있으며, 최근 고액 자산가들 사이에서도 에이피알 주식이 많이 담긴 주식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는 에이피알이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는 결과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