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시장 특징주] 컨텍(451760)

입력 2024-04-04 16:59   수정 2024-04-04 17:01

    최근 우주산업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기업, 컨텍이 위성 발사 증가의 수혜를 기대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AP위성과의 비교에서도 컨텍이 한 번 시장에서 주목을 받을 때 더 큰 폭으로 가치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컨텍이 지금까지 순항 중이며, 앞으로도 순항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이라는 분석에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컨텍은 한국 우주산업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위성 데이터 토털 설루션을 제공하는 이 회사는 고객 맞춤형 우주 지상국 서비스와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을 적용한 위성영상 분석 설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10개의 지상국을 운영하며, 위성영상의 수신부터 처리, 분석에 이르기까지 고객 맞춤형 토털 설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24년 상반기에는 국내 최초로 해상도 1.5m급을 갖춘 민간초소형 위성 '오름 SAT'을 발사할 예정입니다. 이 위성은 지구 관측을 목적으로 하며, 스페이스X의 트랜스포터-10 미션을 통해 발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발사 계획은 컨텍의 기술력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더욱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재무적으로도 컨텍은 긍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작년 상반기 매출이 65% 증가하며 업계 평균보다 높은 재무 안정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재무 건전성을 시사하며, 2023년 매출 227억, 2025년에는 704억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 목표가 27.7%로 설정되어 있어 매우 긍정적인 상황에 놓여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정부가 발표한 위성운용 4차 계획에 따르면, 다목적 실용위성과 차세대 중형위성, 그리고 초소형 군집위성의 발주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컨텍은 위성 설계와 개발, 통합, 유지 보수 관련 분야에서 큰 수혜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가격이 낮아졌을 때 꾸준히 매수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컨텍의 미래는 우주산업의 혁신을 이끌며 더욱 밝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