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금융 모니모, KB국민은행과 손 잡았다…연내 서비스 출시

장슬기 기자

입력 2024-04-12 10:57  

우선협상대상자에 KB국민은행
"슈퍼앱 활성화 위해 협력"
모니모 2주년 기념 이벤트


삼성금융네트웍스는 통합앱인 '모니모' 활성화를 위해 제휴 은행 우선협상대상자로 KB국민은행을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삼성금융네트웍스는 이번 KB국민은행 선정 배경에 대해 "모니모의 활성화와 시스템 구축 개발, 운영의 안정성 등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삼성금융네트웍스는 KB국민은행과의 세부 서비스 내용을 확정하고 본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이후 혁신금융서비스 신청을 거쳐 연내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모니모는 삼성생명과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등 삼성금융계열사가 지난 2022년 4월에 출시한 통합앱이다. 지난해 11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탑재해 선보인 '통합자산관리 서비스'와 올해 4월 오픈한 '주식거래 서비스' 등 다양한 전용서비스를 잇따라 오픈하고 있다.

여기에 이번 시중은행과의 제휴를 통해 은행계좌를 활용한 포인트 서비스 등이 추가로 오픈될 전망이다. 금융권에서는 앞서 하나은행과 제휴를 맺었던 네이버페이통장과 같이 '모니머니'를 활용한 포인트 충전 서비스가 출시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삼성금융네트웍스는 올해 모니모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오는 5월 9일까지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모니모앱에서 현금으로 교환 가능한 '젤리'를 최대 30개까지 받을 수 있고, '갤럭시 S24', '갤럭시 워치6' 등 다양한 사은품이 제공된다.

또한 4월 26일부터 5월 9일까지 모니모 앱을 통해 삼성생명, 화재, 카드, 증권에서 보험료 계산, 카드 발급, 계좌 개설 등을 진행한 고객에게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4월 20일과 21일 에버랜드 내 '모니모 포토부스'에서 무료 사진 촬영 후 SNS 업로드 등 이벤트에 참여하면 즉석에서 '포토커버', '그립톡' 등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오는 5월 9일까지 일상 속에서 모니모 로고와 닮은 꼴을 찾는 SNS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에 해당 되는 사진을 찍고, '#모니모'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게시글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S24',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등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삼성금융네트웍스 관계자는 "모니모 2주년을 맞아 그동안 모니모를 사랑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기념 이벤트와 풍성한 사은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유용한 혜택과 서비스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