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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화재는 '금융사기 피해예방 캠페인'에 참여하는 골목상점이 100호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각 상점을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은 가게를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금융사기 피해예방 정보를 담은 팜플렛을 나눠주며 '금융사기 피해예방 지킴이'로 활동한다. 흥국화재가 제작한 팜플렛에서는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 '휴대폰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 등 금융감독원에서 선정한 '안전한 금융생활을 위해 유용한 사이트' 8곳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은 개인정보가 노출되면 신규 계좌개설, 신용카드 발급 등을 차단할 수 있도록 돕는다. '휴대폰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는 본인 명의로 개통된 전화, 인터넷, 유료방송 등 가입 현황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흥국화재 소비자보호실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금융사기 피해예방 지킴이' 1호점 탄생 이후 불과 100일만에 100호점을 돌파했다"며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만큼, 흥국화재가 피해예방 활동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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