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황&이슈 > 전체목록

4월 24일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입력 2024-04-24 08:08   수정 2024-04-24 08:08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섹터))
    네, 현지시간 4월 23일, 우리 시간으로 4월 24일 특징주 시황입니다. 미국증시 일제히 상승마감한 가운데 원자재 섹터를 제외하고 모든 섹터 상승했습니다.
    ((테슬라))
    가장 먼저 방금 따끈한 실적을 내놓은 테슬라 보겠습니다. 테슬라 1분기 매출과 EPS 모두 예상을 하회했습니다. 조정 EPS는 45센트로 예상치인 51센트를 밑돌았구요. 매출도 213억 달러로 예상을 하회했습니다. 테슬라 주가는 올해 42% 급락하며 투자자들의 우려를 사고 있는데요. 다만, 테슬라 판매마진이 긍정적으로 나오고, 더 저렴한 모델을 포함해 <신차 출시>를 가속화하겠다고 밝히자 시간외거래에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한편, 테슬라 독일 기가팩토리에서 400명 감원한다고 밝혔습니다. 강제 해고 대신 자발적 프로그램을 통해 이뤄질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테슬라는 오늘장에서 1.8% 마감했습니다.
    ((제너럴 모터스))
    제너럴모터스 이어서 보겠습니다. GM은 월가 예상을 뛰어넘는 1분기 매출과 이익을 발표했습니다. 더불어 올해 세전이익 예측치 역시 상향 조정했는데요. 이전에 발표한 120~140억 달러에서 125~145억 달러로 넓혔구요. GM의 CFO는 “고금리속에서도 고객들이 놀라운 회복력을 보여줬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내연기관 포트폴리오는 강화하는 동시에 전기차 부문에 대한 투자도 조금씩 이어가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러한 호재에, GM 오늘장에서 4.37% 상승했습니다.
    ((엔비디아))
    다음은 지난주 금요일 장에서의 급락을 회복하고 있는 엔비디압니다. 로이터통신은 현지시간 23일 엔비디아의 최고사양 AI칩을 중국이 계속해서 사가고 있다는 단독 보도를 냈습니다. 엔비디아 칩 확보 경로로 사용한 서버 제조업체는 ‘슈퍼마이크로컴퓨터’와 ‘델’ 등이었는데요. 미국이 11월부터 엄격한 칩 수출규제를 해오고 있는 상황에서 엔비디아는 “우리 파트너가 수출통제 규정을 위반한 것은 아니”며 이 입찰이 규제 이전에 수출된 것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엔비디아 오늘장에선 3.65% 올랐구요. 슈퍼마이크로컴퓨터는 6.25% 급등했습니다.
    ((애플))
    애플 이어서 볼텐데요. 중국에서 1분기 애플의 아이폰 판매량이 젼년비 19% 감소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비보’와 ‘아너’에 밀리며 점유율 3위를 차지했는데요. 반면, 화웨이는 애플과 다른 행보를 보였습니다. 판매량이 70% 증가했구요. 외신에서는 1분기가 통상 중국내 소비가 급증하는 시기임에도 지난1월 이례적인 할인 판매에 나선 애플이 여전히 판매량이 부진한 것을 두고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와중에 애플은 5월7일에 ‘스페셜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여기서 새로운 아이패드를 공개할 예정이라 전했습니다.
    애플은 오늘장에서 0.59% 소폭올랐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음은 마이크로소프트로 이동해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가벼운’ 인공지능 모델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비용-효율적인 옵션으로 더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으로 풀이되구요. 이 <파이-3-mini>는 소규모언어모델 중 회사가 출시한 첫번째 버전입니다. 그러면서 이 모델이 약간 저렴한 것도 아니고 <dramatically>란 표현을 사용하며 극적으로 싸다고 표현했는데요. 좀 더 간단한 일처리에 사용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코카콜라와 11억달러 규모의 5년 계약을 체결했다고도 전했습니다. MS의 클라우드 컴퓨팅과 인공지능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구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늘 1.52% 상승했습니다.
    ((아마존))
    아마존도 살펴볼까요? 아마존은 10년동안 캘리포니아주에서 진행했던 드론 배송 작업을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2025년까지 더 많은 지역에 드론배송 서비스를 확장하겠다며 올해 말 정도에 피닉스에 시설을 짓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아마존은 오늘 1.29% 올랐습니다.
    ((하시코프))
    다음은 소프트웨어 기업, 하시코프 잠깐 보겠습니다. 개발자들은 아마존이나 마이크로소프트의 퍼블릭 클라우드에서//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데요. IBM이 하시코프를 인수한다는 소식에 오늘장에서 20% 가까이 급등했습니다.
    ((알파벳))
    구글 소식도 잠시 보겠습니다. 구글은 네덜란드의 새 데이터센터에 6억유로를 투자하고 있으며 이는 125개의 새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데이터센터가 지어지는 동안 ‘지속가능성’과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우선시하겠다고 덧붙였구요.
    알파벳은 오늘 1.27% 올랐습니다.
    ((메타))
    다음은 메탑니다. 알리바바, 텐센트, 바이두 등 중국 IT대기업들이 메타의 대규모언어모델 ‘라마3’를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오픈소스로 공개된만큼 중국 업체들이 기민한 반응을 보인 것으로 풀이되구요. 메타, 오늘 2.92% 올랐습니다.
    ((월마트))
    월마트도 짚어볼텐데요. 월마트가 대주주로 있는 핀테크 스타트업 ‘One’에서 ((모더나))
    모더나 소식도 들려왔는데요.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는 런던법원에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개발의 ‘핵심기술’에 대한 특허권을 취소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모더나는 2022년 3월부터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의 백신 ‘코미르나티’가 자사 특허를 침해했다며 손해배상을 청구하고 있구요.
    이러한 소식에 모더나는 오늘장에서 3.28% 올랐습니다.
    ((스포티파이))
    다음은 장 전에 실적발표한 기업들도 몇 개 살펴볼까요? 스포티파이는 매출과 EPS 모두 예상을 상회한 1분기 실적을 내놨습니다. 월간 활성사용자는 6억1,500만명대를 기록하며 지난해보다 19% 증가했다고 밝혔는데요. 2분기 가이던스 여기 긍정적으로 내놨습니다. 순신규 월간 활성 이용자가 1,600만명 증가할 것으로 봤구요.
    한편, 다니엘 에크 CEO는 올해를 “수익창출의 해로 만들겠다”며 지난해부터 본사 직원을 해고하고 스트리밍 요금을 인상하며 비용 감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포티파이는 오늘 11% 넘게 급등했구요.
    ((제너럴일렉트릭))
    마지막으로 최근 스핀오프를 마친 GE 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1분기 매출과 EPS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항공사들이 구형 항공기를 보유하면서 엔진과 서비스 부문에서 수요가 강했다고 설명했구요. 2024년 영업이익도 62~66억 달러로 긍정적으로 전망했습니다.
    이러한 호재에 GE, 오늘 8% 넘게 올랐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