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으로 날아간 K-매운맛"…농심, 신라면 팝업스토어 연다

이지효 기자

입력 2024-09-30 09:3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농심이 일본 MZ세대의 성지로 꼽히는 도쿄 하라주쿠에서 신라면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신라면 팝업 스토어는 '매운건 즐겁다! 신라면 월드'를 주제로 오는 10월 5일부터 14일까지 10일 간 열린다.

팝업 스토어는 신라면 개발 스토리와 역사, 신라면의 색다른 매력을 보여줄 모디슈머 레시피 소개, 방문객 취향에 맞춰 직접 만든 신라면 키트를 선물로 받을 수 있는 '나만의 신라면'존 등으로 구성됐다.

또 외부에서 신라면 푸드 트럭을 운영, 신라면 브랜드 6종 메뉴를 일자 별로 선보여 방문객이 다양한 신라면을 직접 시식할 수 있도록 했다.

농심은 일본 신라면 팝업 스토어를 시작으로 2023년 100억엔을 돌파한 현지 신브랜드 매출을 오는 2026년까지 200억엔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농심 일본법인 매출액(현지화폐 기준)은 최근 5년 간 연 평균 약 16%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 신라면 매출은 약 110억엔을 기록했다.

K-푸드 열풍으로 일본 현지에서 신라면이 '한국식 매운 라면'의 대명사로 자리잡았다. 여기에 신라면 볶음면 치즈, 신라면 김치 등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라인업 확대 전략이 성공했다는 평가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팝업 스토어 이후에도 내년 초 훗카이도 '삿포로 눈축제' 참여, 신라면 윈터 에디션 패키지 출시 등을 계획 중"이라며 "신브랜드 매출을 오는 2026년까지 200억엔으로 2배 가량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