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미국 인플레 압력 완화로 코스피 2500선, 코스닥 720선 회복 -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수로 반도체와 바이오주 상승 - 미국 기술주 강세와 TSMC 호실적 발표로 반도체주 온기 확산 - 인플레 압력 완화로 인한 연준의 금리 인하 기대감에 바이오주 반등 - 내달 5일 기업 설명회 개최 예정인 삼천당제약과 항체 플랫폼 기술이 주목받는 에이비엘바이
● 핵심 포인트 - 미국 인플레 압력 완화로 코스피 2500선, 코스닥 720선 회복 -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수로 반도체와 바이오주 상승 - 미국 기술주 강세와 TSMC 호실적 발표로 반도체주 온기 확산 - 인플레 압력 완화로 인한 연준의 금리 인하 기대감에 바이오주 반등 - 내달 5일 기업 설명회 개최 예정인 삼천당제약과 항체 플랫폼 기술이 주목받는 에이비엘바이오의 급등세 - 금일 장에서는 반도체와 바이오, 조선주 등이 강세를 보임 - 전문가는 HBM에 대한 국내 반도체 업계의 실적 견인으로 관련된 밸류체인 주가가 조선에 버금가는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 - 외국인들은 코스피에서는 삼천당제약, 유한양행, 알테오젠 등을, 코스닥에서는 알테오젠, 리가켐바이오 등을 주목함
● 반도체·바이오주 날았다...코스피 2500선 회복 미국 인플레 압력 완화 소식에 힘입어 코스피가 2500선을 회복했다.
이날 외국인과 기관이 동반 매수에 나서면서 움츠려 있던 반도체와 바이오가 날아올랐다. 미국 기술주 강세에 이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중심으로 반도체주가 반등했고, 인플레 압력 완화에 따른 연준의 금리 인하 기대감에 바이오주도 일제히 상승했다.
특히 내달 5일 기업설명회 개최를 알린 삼천당제약과 항체 플랫폼 기술이 주목받은 에이비엘바이오의 급등세가 돋보였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