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시간외 거래에서 티사이언티픽(+9.96%), 위지트 등 빗썸 관련주들이 상승함. 이는 국내 1위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에 대한 금융 당국의 영업 정지 처분 통지에 따른 반사 수혜 기대감 때문임. - 52주 신고가 종목으로는 LNG 관련주인 성광벤드와 조선주인 한화오션이 있음. -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 상위 종목에는 SK하이닉스, 유한양행, 삼성바이오로직
● 핵심 포인트 - 시간외 거래에서 티사이언티픽(+9.96%), 위지트 등 빗썸 관련주들이 상승함. 이는 국내 1위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에 대한 금융 당국의 영업 정지 처분 통지에 따른 반사 수혜 기대감 때문임. - 52주 신고가 종목으로는 LNG 관련주인 성광벤드와 조선주인 한화오션이 있음. -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 상위 종목에는 SK하이닉스, 유한양행,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등 제약바이오주가 포함됨. 제약바이오 기업들은 대내외 변수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함. - 코스닥 기관 순매수 상위 종목에는 레인보우로보틱스, 로보티즈, 알테오젠, 리켐바이오, 삼천당제약, 파마리서치 등 로봇 및 제약바이오주가 있음. - 연속 순매수 상위 종목으로는 삼성중공업이 있으며, 외국인은 최근 3거래일 연속 매수하였고, 최근 5거래일 동안 10.97% 상승함. 이는 조선 기자재 테마의 강세와 미국이 중국의 위슨조선소를 러시아 관련 제재 대상에 등재하면서 FLNG의 선두 주자인 삼성중공업이 호조를 보이고 있기 때문임. 삼성중공업은 현재까지 총 5척의 FLNG 수주를 받았으며, 앞으로 시장에서의 위치가 더욱 단단해질 것으로 전망됨.
● 시간외 거래 '빗썸 관련주' 상승...업비트 영업 정지 반사 수혜 기대 17일 시간외 거래에서 티사이언티픽(+9.96%), 위지트 등 빗썸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이는 국내 1위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에 대한 금융 당국의 영업 정지 처분 통지에 따른 반사 수혜 기대감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편 이날 52주 신고가 종목으로는 LNG 관련주인 성광벤드와 조선주인 한화오션이 이름을 올렸다.
코스피는 외국인의 매수세가 돋보였다. 특히 SK하이닉스, 유한양행,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등 제약바이오주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제약바이오 기업들은 대내외 변수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같은 날 코스닥에서는 기관의 러브콜이 이어졌다. 레인보우로보틱스, 로보티즈, 알테오젠, 리켐바이오, 삼천당제약, 파마리서치 등 로봇 및 제약바이오주들이 기관의 선택을 받았다.
눈여겨볼 만한 특징주로는 삼성중공업이 있다. 외국인은 최근 3거래일 연속 삼성중공업을 순매수했으며, 이 기간 동안 주가는 10.97%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서는 조선 기자재 테마의 강세와 미국이 중국의 위슨조선소를 러시아 관련 제재 대상에 등재하면서 FLNG의 선두 주자인 삼성중공업이 호조를 보인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삼성중공업은 현재까지 총 5척의 FLNG 수주를 받았으며, 앞으로 시장에서의 위치가 더욱 단단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