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외국인과 기관이 양 지수 모두 매수중이며, 특히 트럼프 트레이드 종목들을 담고 있음. - 외국인은 두산 에너빌리티를 가장 많이 매수했으며, 이는 트럼프의 원전, 에너지 미국 진출에 대한 기대감으로 9% 대 급등함. - 외국인은 한미반도체, 기관은 SK하이닉스와 이수페타시스를 매수했음. - 외국인은 일진전기와 HD현대일렉트릭을 매수했는데, 특히 HD현
● 핵심 포인트 - 외국인과 기관이 양 지수 모두 매수중이며, 특히 트럼프 트레이드 종목들을 담고 있음. - 외국인은 두산 에너빌리티를 가장 많이 매수했으며, 이는 트럼프의 원전, 에너지 미국 진출에 대한 기대감으로 9% 대 급등함. - 외국인은 한미반도체, 기관은 SK하이닉스와 이수페타시스를 매수했음. - 외국인은 일진전기와 HD현대일렉트릭을 매수했는데, 특히 HD현대일렉트릭은 실적 쇼크에도 불구하고 증권가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목표주가가 상향 조정됨. - 외국인과 기관이 동반 매수한 종목으로는 알테오젠과 에코프로비엠이 있음. - 테슬라의 전기차 의무화 폐지 선언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는 2차 전지주의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어 외국인과 기관이 에코프로비엠과 에코프로를 매수함. - 외국인은 테크윙, 기관은 피에스케이홀딩스를 매수하였으며, 피에스케이 홀딩스는 4분기 깜짝 실적에 대한 기대감으로 목표주가가 상승하였고, 금일 주가 10%대로 급등함.
● 외국인·기관 양매수에 트럼프 트레이드 종목 급등 22일 오후 장에서 외국인과 기관이 양 지수를 모두 매수하고 있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의 정책과 관련된 종목들이 급등세를 보인다. 외국인은 두산에너빌리티, 한미반도체, 일진전기, HD현대일렉트릭 등을 매수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원전 사업의 미국 진출 기대감으로 9%대 급등했으며, HD현대일렉트릭은 증권가의 긍정적 평가에 힘입어 강세를 보인다. 한편 테슬라의 전기차 의무화 폐지 선언에도 불구하고 국내 2차전지주는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며 오름세를 탔다. 외국인과 기관은 에코프로비엠과 에코프로를 동반 매수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