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바이오주 중에서는 성과 검증이 필요한 펩트론보다는 기술 수출 기대감이 있는 에이비엘바이오를 추천하며, 상반기 임상종양학회에서의 공개 예정인 종목들도 주목할 만함. - 엔터주에서는 하이브를 톱픽으로 꼽음. 방탄소년단의 완전체 재결성과 파급력이 큰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봄. - 2차 전지 관련주는 4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수급 변동성이 예측됨. 전기
● 핵심 포인트 - 바이오주 중에서는 성과 검증이 필요한 펩트론보다는 기술 수출 기대감이 있는 에이비엘바이오를 추천하며, 상반기 임상종양학회에서의 공개 예정인 종목들도 주목할 만함. - 엔터주에서는 하이브를 톱픽으로 꼽음. 방탄소년단의 완전체 재결성과 파급력이 큰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봄. - 2차 전지 관련주는 4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수급 변동성이 예측됨. 전기차 캐즘 구간이 2025년 상반기 기점으로 완화될 것으로 보아 낙폭 과대 시 매수 기회로 활용할 수 있음. - 금일 코스피는 1.2% 하락한 2515포인트, 코스닥은 1.1% 하락한 724포인트로 마감. 외국인의 거센 매도세로 지수 하방 압력 받음. - 미국 스타게이트 기대감으로 AI 챗봇 관련주인 마음AI와 폴라리스AI가 상승세를 보임. 티웨이항공은 경영권 분쟁 현실화로 17% 상승세, 반면 대명소노시즌과 예림당은 하락.
● 전문가들이 뽑은 설 이후 투자 유망종목은? 설 연휴 이후 투자전략 수립에 분주한 가운데 증권사들은 일제히 바이오, 엔터, 2차전지 등을 유망 업종으로 꼽았다. 바이오주 중에서는 성과 검증이 필요한 펩트론보다는 기술 수출 기대감이 있는 에이비엘바이오를 추천했으며 상반기 임상종양학회에서의 공개 예정인 종목들도 주목할 만하다고 밝혔다.
또한, 엔터주에서는 하이브를 톱픽으로 꼽았는데 이는 방탄소년단의 완전체 재결성과 파급력이 큰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기 때문이다.
한편, 2차 전지 관련주는 4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수급 변동성이 예측된다. 그러나 전기차 캐즘 구간이 2025년 상반기 기점으로 완화될 것으로 보아 낙폭 과대 시 매수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금일 코스피는 1.2% 하락한 2515포인트, 코스닥은 1.1% 하락한 724포인트로 마감했는데 이는 외국인의 거센 매도세로 인한 결과다. 이런 상황에서도 미국 스타게이트 기대감으로 AI 챗봇 관련주인 마음AI와 폴라리스AI가 상승세를 보였으며 티웨이항공은 경영권 분쟁 현실화로 17% 상승세를 보였다. 하지만 대명소노시즌과 예림당은 하락세를 면치 못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