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드테크 혁신 기업 어반랩스(대표 김선현)가 글로벌 시장 확대 및 신규 사업 개발을 강화하기 위해 이병준 전 SK매직 글로벌사업부장(부사장)을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이병준 COO는 경희대학교 섬유공학과를 졸업하고, 핀란드 Aalto University에서 Executive MBA를 취득했다. SK 그룹 내 3개 계열사 및 그룹 조직에서 28년간 근무하며 글로벌 비즈니스, 해외 신규 사업 개발, 사업 운영 및 리스크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쌓아왔다. 특히, 글로벌 비즈니스 및 신규 사업 개발, B2B 파트너십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 등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글로벌 사업 파트너들과의 협력 관계 수립 및 유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갖춘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어반랩스는 지속 가능한 푸드테크 솔루션을 통해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외 시장에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COO 영입을 통해 글로벌 진출 전략을 본격적으로 실행하고, 해외 신규 사업 기회를 발굴하는 데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병준 COO는 “어반랩스가 보유한 혁신적인 기술력과 지속 가능성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어반랩스의 영향력을 확대하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선현 어반랩스 대표는 “이병준 COO의 합류는 어반랩스의 글로벌 도약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다. 그의 풍부한 경험과 네트워크를 통해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하고, 더욱 탄탄한 글로벌 비즈니스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어반랩스는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뤄나가기 위해 최고 수준의 인재를 영입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