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의 선택..".카카오·네이버·로봇 관련주 매수"

입력 2025-02-05 12:20  

● 핵심 포인트
- 주식 초고수들은 오늘 시장에서 인터넷 관련주와 AI 관련주를 주로 매수하고 있음.
- 특히 카카오그룹주는 긍정적인 실적 발표와 함께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카카오페이는 첫 흑자 전환, 카카오뱅크는 사상 최대 실적을 발표함.
- NAVER는 이해진 창업자가 7년 만에 이사회 의장으로 복귀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AI 사업에 대한 기대감으로 52주 신고가를 돌파함.
- 스트리밍 플랫폼 SOOP은 생산형 AI 기술을 도입해 스트리머 지원 경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함.
- 전문가는 금일 초고수의 픽 10종목 중 NAVER를 추천하였으며, 이유로는 딥시크 사태 이후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 증가, 샘 알트만의 방한으로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들 간의 협업 기대감, 이해진 글로벌 투자 책임자의 사내 복귀에 따른 AI 관련 신사업 경쟁력 강화 기대감 등을 언급함.
- 또한 로봇 관련주인 씨메스와 엔젤로보틱스도 주목할 만하다고 추천함. 특히 엔젤로보틱스는 웨어러블 로봇 분야에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어 로봇 섹터 내에서도 좋은 흐름을 보일 것이라 예측함.


● 주식 초고수의 선택...카카오·네이버·로봇 관련주 매수
주식 초고수들은 5일 오전 장에서 인터넷 관련주와 AI 관련주를 주로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카카오 그룹주의 강세가 돋보였다. 카카오페이는 이날 페이증권의 첫 흑자 전환을 발표했고, 카카오뱅크는 사상 최대 실적을 내면서 두 종목 모두 큰 폭으로 상승했다. 네이버 역시 이해진 창업자가 7년 만에 이사회 의장으로 복귀한다는 소식과 함께 AI 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한편 스트리밍 플랫폼인 SOOP은 생산형 AI 기술을 도입해 스트리머 지원 경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전문가들은 이날 초고수들이 매수한 종목 중 네이버를 가장 주목할 만하다고 추천했다. 딥시크 사태 이후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샘 알트만의 방한으로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들 간의 협업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또 오는 7일 네이버의 주주총회에서 이해진 글로벌 투자 책임자의 사내 복귀 안건이 의결될 예정이라는 점도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봤다. 로봇 관련주인 씨메스와 엔젤로보틱스도 눈여겨볼 만하다는 조언이다. 특히 엔젤로보틱스는 웨어러블 로봇 분야에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어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