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대한전선이 13년 만에 매출 3조 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함. 영업이익은 1100억 원을 넘으며 전년 대비 15%, 44% 증가함. 케이블 및 솔루션 사업만으로 이룬 성과로, 미국과 유럽 등 글로벌 시장 매출 확대가 실적을 견인함. - NAVER가 2020년 코로나 장세 이후 처음으로 반전 계기를 맞이함. 기술적 저
2025-02-05 14:39
대한전선, 사상 최대 실적 달성...NAVER·SOOP·뉴로메카·다날 동향은?
● 핵심 포인트 - 대한전선이 13년 만에 매출 3조 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함. 영업이익은 1100억 원을 넘으며 전년 대비 15%, 44% 증가함. 케이블 및 솔루션 사업만으로 이룬 성과로, 미국과 유럽 등 글로벌 시장 매출 확대가 실적을 견인함. - NAVER가 2020년 코로나 장세 이후 처음으로 반전 계기를 맞이함. 기술적 저항선인 23만 원 돌파도 가능한 투자심리와 분위기가 형성됨. 그 배경에는 한국형 AI에 대한 관심 고조와 이해진 창업자의 복귀가 있음. - SOOP이 3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상한가에 안착함. 작년 11월 NAVER의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역전당한 이후, AI 솔루션을 통한 돌파구를 마련함. 또한 스트리밍 플랫폼의 AI 기술 탑재로 스트리머들의 활용도를 높이고, SOOP 스토어를 통해 커머스와의 결합도 시도함. - 뉴로메카가 대기업들의 지분 투자와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업을 통해 성장 중임. 특히 의료용 AI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조선 및 방산 분야에서도 로봇 활용이 기대됨. 차트상으로도 박스권 상단을 돌파하며 긍정적인 모습을 보임. - 다날이 일론 머스크의 소셜미디어 플랫폼인 X의 결제 시스템인 X 머니 출시 임박 소식에 주목받음. 다날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페이팔과 협업하고 가상화폐 결제 서비스가 가능한 업체로, X 머니 출시와 관련된 모멘텀을 누릴 것으로 예상됨. 또한 카페 24, SOOP과 같은 플랫폼 업체들의 가맹점으로 확보하며 거래액과 매출액도 증가하고 있음.
● 대한전선, 사상 최대 실적 달성...NAVER·SOOP·뉴로메카·다날 동향은? 대한전선이 지난해 매출 3조 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1,100억 원을 넘어서며 전년 대비 각각 15%, 44% 증가했다. 이번 성과는 케이블 및 솔루션 사업만으로 이룬 것으로, 미국과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매출 확대가 실적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한편, NAVER는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반전 계기를 맞이했다. 기술적 저항선인 23만 원 선 돌파도 가능한 투자심리와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배경에는 한국형 인공지능(AI)에 대한 관심 고조와 이해진 창업자의 경영 복귀가 자리 잡고 있다는 평가다.
또한, SOOP은 최근 3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보이며 상한가에 안착했다. 지난 해 11월 NAVER의 스트리밍 서비스에 역전당한 이후, AI 솔루션을 통한 돌파구를 마련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SOUP은 스트리밍 플랫폼에 AI 기술을 탑재해 스트리머들의 활용도를 높이는 한편, SOUP 스토어를 통해 커머스와의 결합도 시도하고 있다.
뉴로메카는 대기업들의 지분 투자와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업을 통해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특히 의료용 AI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조선 및 방산 분야에서도 로봇 활용이 기대된다. 차트상으로도 박스권 상단을 돌파하며 긍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다.
마지막으로, 다날은 일론 머스크의 소셜미디어 플랫폼인 X의 결제 시스템인 X 머니 출시 임박 소식에 주목받고 있다. 다날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페이팔과 협업하고 가상화폐 결제 서비스가 가능한 업체로, X 머니 출시와 관련된 모멘텀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카페 24, SOUP과 같은 플랫폼 업체들의 가맹점으로 확보하며 거래액과 매출액도 증가하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