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시간외 거래에서 아바코는 영업이익 전년 대비 378% 상승 및 유리기판 시장 진출 소식에 9%대 상승, 피에스케이홀딩스는 영업이익 200% 상승 및 현금 배당 공시로 9%대 강세 보임. - 52주 신고가 종목 중 올릭스는 일라이 릴리와의 9000억 규모 기술 협력 모멘텀으로 이틀 연속 상한가 기록,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는 나란히 신고가 경신. -
● 핵심 포인트 - 시간외 거래에서 아바코는 영업이익 전년 대비 378% 상승 및 유리기판 시장 진출 소식에 9%대 상승, 피에스케이홀딩스는 영업이익 200% 상승 및 현금 배당 공시로 9%대 강세 보임. - 52주 신고가 종목 중 올릭스는 일라이 릴리와의 9000억 규모 기술 협력 모멘텀으로 이틀 연속 상한가 기록,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는 나란히 신고가 경신. - 코스피 외국인의 톱픽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로 사상 최대 실적과 한화오션 지분 확대 등으로 20% 가까이 상승. - NAVER, 카카오, 하이브 등 관세 무풍지대 종목에 외국인 투자 집중. - 코스닥 기관의 순매수 톱픽은 JYP Ent., 게임 테마인 펄어비스 10% 상승, 반도체주, 로봇주, 제약주 등 강세. - 연속 순매수 상위 종목으로는 LG이노텍이 외국인 6거래일 연속 순매수했으며 최근 5거래일 동안 13.31% 상승함. 이는 자율주행 핵심 부품과 반도체 기판 등 신사업 확대 영향으로 해석됨.
● 시간외 상승 아바코·피에스케이...신고가 올릭스·한화에어로 / 수급 특징주 LG이노텍 12일 시간외 거래에서 아바코와 피에스케이 홀딩스가 강세를 보였다. 아바코는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378%나 올랐다는 소식과 유리기판 시장에 진출한다는 소식에 9% 이상 올랐고, 피에스케이 홀딩스 또한 200% 넘게 오른 영업이익과 현금 배당 공시로 9%대 강세를 보였다.
한편 52주 신고가를 기록한 종목들도 눈에 띈다. 올릭스는 글로벌 제약 기업 일라이 릴리와의 9000억 규모 기술 협력 모멘텀이 지속되며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는 나란히 신고가를 경신했으며,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실적 호조에 힘입어 방산주인 파이버프로와 우주항공 테마인 라이프시맨틱스도 동반 상승했다.
이날 코스피 외국인의 톱픽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였다. 사상 최대 실적과 한화오션 지분 확대 등 공격적인 경영 행보에 19% 이상 급등했다. 아울러 NAVER, 카카오, 하이브 등 관세 무풍지대에 위치한 종목들에도 외국인 매수세가 몰렸다.
코스닥에서는 기관의 순매수세가 돋보였다. JYP Ent.가 기관의 러브콜을 받았으며, 게임 테마인 펄어비스도 10% 이상 올랐다. 그 밖에 반도체, 로봇, 제약주 등이 강세를 보였다.
마지막으로 이날의 수급 특징주는 LG이노텍이다. 외국인이 6거래일 연속 순매수 했으며 최근 5거래일 동안 13% 이상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증권가에서는 자율주행 핵심 부품과 반도체 기판 등 신사업 확대에 따른 결과로 풀이하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