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율주행 관련 종목 : 현대오토에버, 퓨런티어, 스마트레이더시스템 등이 시장 대비 견조한 흐름을 보임. 특히 현대오토에버는 현대차, 기아의 최근 주가 하락폭에도 불구하고 강세를 유지. 이는 자율주행이 핵심 사업 영역임을 보여줌.
- 조선주 : 조선업이 슈퍼 사이클에 진입. 이는 미 공화당이 함선 건조 및 부품 조달을 동맹국에서 진행하겠다는 법안 발의와 연관. 해당 법안이 통과될 시 한국 조선사가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 또한 강달러와 신조선가의 신고가 흐름도 조선업의 긍정적인 전망을 뒷받침. 실제 독일 해운사 하팍로이드가 중국 대신 한국에 LNG 추진선 발주를 한 것이 그 예시. 더불어 조선주의 밸류에이션도 상승 추세로, 슈퍼 사이클의 도래를 암시.
● 자율주행·조선株 쾌속질주...슈퍼사이클 진입하나
최근 국내 증시에서 자율주행과 조선 업종이 주목받고 있다. 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자율주행 관련 종목인 현대오토에버, 퓨런티어, 스마트레이더시스템 등이 시장 대비 견조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특히 현대오토에버는 현대차, 기아의 최근 주가 하락폭에도 불구하고 강세를 유지하고 있는데, 이는 자율주행이 회사의 핵심 사업 영역임을 보여준다.
조선주도 상승세다. 조선업이 슈퍼 사이클에 진입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미국 공화당이 함선 건조 및 부품 조달을 동맹국에서 진행하겠다는 법안을 발의했는데, 이것이 호재로 작용했다. 해당 법안이 통과되면 한국 조선사가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달러와 신조선가의 신고가 흐름도 조선업의 긍정적인 전망을 뒷받침한다. 실제 독일 해운사 하팍로이드가 중국 대신 한국에 LNG 추진선 발주를 한 것이 그 예다. 더불어 조선주의 밸류에이션도 상승 추세로, 슈퍼 사이클의 도래를 암시한다는 평가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