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거래일째 상승 중인 코스피에서 외국인과 기관은 반도체 및 2차 전지 관련주를 다수 매수함.
- 특히 50조 규모의 세계 최대 데이터 센터를 한국에 건립한다는 보도에 HBM과 전선 관련주가 강세를 보임.
- 또한 낸드와 메모리 가격 상승에 대한 미즈호 증권의 긍정적인 전망으로 레거시 반도체도 상승세임.
- 2차 전지에서는 이스라엘 기업의 한국 투자 소식과 LG엔솔이 토요타의 배터리를 주문받았다는 호재가 나옴.
- 외국인은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 삼성전자 우선주를 매수했으며, 기관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한화 오션을 매수함.
- 한편 기관은 꾸준히 KB금융을 매수하고 있으며, 현재 해당 주식은 0.36% 상승함.
- 코스닥 시장에서도 외국인과 기관 모두 2차 전지 및 반도체 소부장 관련주를 매수함.
● 7거래일째 상승중인 코스피, 외국인과 기관의 선택은 반도체와 2차전지
7거래일 연속 상승 중인 코스피에서 외국인과 기관은 반도체와 2차 전지 관련주를 집중 매수했다. 특히 50조원 규모의 세계 최대 데이터 센터를 한국에 건립한다는 보도에 힘입어 HBM과 전선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다.
여기에 미즈호 증권이 낸드와 메모리 가격 상승을 전망하자 레거시 반도체도 동반 상승했다. 2차 전지 분야에서는 이스라엘 기업의 한국 투자와 LG엔솔의 토요타 배터리 주문 소식 등 호재가 겹쳤다. 외국인은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 삼성전자 우선주를, 기관은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한화 오션을 담았다. 특이한 점으로는 기관이 지속적으로 KB금융을 매수하고 있다는 것이다. 현재 KB금융의 주가는 0.36% 상승했다. 코스닥에서도 비슷한 흐름이 나타났다. 외국인과 기관 모두 2차 전지 및 반도체 소부장 관련주를 바구니에 담았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