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공략주 GST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제조 공정에서 유해가스를 정화하는 스크러버와 공정 온도를 조절하는 칠러를 생산하는 업체임. - 액침냉각 기술을 활용하면 전기요금 및 전력 사용요금을 30% 이상 절감 가능하며, 이 기술을 데이터센터용 액침냉각기를 자체 보유 중임. - AI 데이터센터 건설 소식과 북미 고객사의 공격적인 증설로 안정적인 실적 성장이 전망
● 핵심 포인트 - 공략주 GST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제조 공정에서 유해가스를 정화하는 스크러버와 공정 온도를 조절하는 칠러를 생산하는 업체임. - 액침냉각 기술을 활용하면 전기요금 및 전력 사용요금을 30% 이상 절감 가능하며, 이 기술을 데이터센터용 액침냉각기를 자체 보유 중임. - AI 데이터센터 건설 소식과 북미 고객사의 공격적인 증설로 안정적인 실적 성장이 전망됨. - LS ELECTRIC, LG유플러스 등과의 MOU 체결로 데이터센터 액침냉각 기술 상용화가 기대됨. - 손절가는 1만 9천원, 목표가는 1차적으로 2만 6천원 제시함.
● 공략주 GST, 액침냉각 기술로 전력 효율 30% 개선 반도체 디스플레이 제조 공정 유해가스 정화 기업 GST가 액침냉각 기술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GST는 해당 기술을 활용해 전기요금 및 전력 사용요금을 30% 이상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데이터센터용 액침냉각기를 자체 보유중이며, 이를 통해 차별적인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최근 국내 AI 데이터센터 건설 소식과 북미 고객사의 공격적인 증설로 인해 안정적인 실적 성장이 전망된다. 더불어, LS ELECTRIC, LG유플러스 등과의 MOU 체결로 데이터센터 액침냉각 기술 상용화가 기대되고 있다. 한편, 증권업계는 GST의 손절가로 1만 9천원, 목표주가로 1차적으로 2만 6천원을 제시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