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금일 한국은행 금통위에서 기준금리 25bp 인하 가능성이 있으며, 이 경우 유통, 건설업, 바이오 업종이 긍정적일 것으로 예상됨. - 엘케이켐이 신규 상장되며, 상장 단위 유통 가능 물량이 많지 않아 주목할 만함. - 어제 미국 마이크로소프트와 AMD가 국내 AI 스타트업인 업스테이지에 투자 및 파트너십 구축 소식에 따라 관련주인 SK네트웍스, 컴퍼니
● 핵심 포인트 - 금일 한국은행 금통위에서 기준금리 25bp 인하 가능성이 있으며, 이 경우 유통, 건설업, 바이오 업종이 긍정적일 것으로 예상됨. - 엘케이켐이 신규 상장되며, 상장 단위 유통 가능 물량이 많지 않아 주목할 만함. - 어제 미국 마이크로소프트와 AMD가 국내 AI 스타트업인 업스테이지에 투자 및 파트너십 구축 소식에 따라 관련주인 SK네트웍스, 컴퍼니케이가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KT 계열사 주가도 상승했으므로 해당 종목들을 주시할 필요가 있음.
● 금통위 기준금리 발표 예정, 25bp 인하 시 유통·건설·바이오 긍정적 영향 오늘 한국은행 금통위에서 기준금리 결정을 앞두고 있다. 시장에서는 25bp 금리 인하 가능성을 더 우세하게 보고 있는데, 만약 기준금리 인하가 된다면 유통, 건설업 다음으로 바이오가 긍정적일 수 있다고 전문가는 언급했다.
엘케이켐이 신규 상장하는데 상장 단위 유통 가능 물량이 많지 않다는 점과 최근 신규 상장 종목들의 흐름이 좋다는 점에서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다.
어제 특징주로는 미국 마이크로소프트와 AMD가 국내 AI 관련 스타트업인 업스테이지를 대상으로 투자 및 중장기 파트너십 구축에 나선 것으로 알려지면서 업스테이지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국내 투자업체인 SK네트웍스, 컴퍼니케이가 상한가를 기록했고 KT 계열사 주가도 상승했기 때문에 오늘 정규 시장에서도 관심 있게 지켜보면 좋을 것 같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