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태광 : 조선주와 함께 움직이며 오늘 신고가를 기록함. 2024년 실적은 좋지 않으나 4분기부터 실적 개선세를 보임. LNG 수출 증가의 최대 수혜주 중 하나로, 수주 잔고가 1500억 원 가량이며 이 중 60%가 LNG 관련임. 미국의 LNG 시추 개발 확대가 태광에 호재로 작용중이며, 모 증권사 리포트에서 목표 주가를 50% 이상 상향함. 경쟁 업체로
● 핵심 포인트 - 태광 : 조선주와 함께 움직이며 오늘 신고가를 기록함. 2024년 실적은 좋지 않으나 4분기부터 실적 개선세를 보임. LNG 수출 증가의 최대 수혜주 중 하나로, 수주 잔고가 1500억 원 가량이며 이 중 60%가 LNG 관련임. 미국의 LNG 시추 개발 확대가 태광에 호재로 작용중이며, 모 증권사 리포트에서 목표 주가를 50% 이상 상향함. 경쟁 업체로는 동성화인텍이 있음. - 에스앤디 : 불닭 소스 제조업체로, 삼양식품과의 관계 및 향후 기대감으로 긍정적인 분위기가 연출됨. 중국의 라면 수출 증가와 더불어 고환율 수혜주로 부각되어 상승 흐름을 보임. 음식료 업종에서는 삼양식품, 풀무원 등의 상승세가 주목할 만하며, 에스앤디의 경우 유통 주식수가 많지 않아 신규 접근보다는 보유자 관점에서 접근 필요.
● 조선기자재 태광, 불닭 소스 에스앤디 동반 상승세 조선기자재 업체 태광이 조선주와 함께 움직이며 오늘 신고가를 기록했다. 2024년 실적은 좋지 않으나 4분기부터 실적 개선세를 보이며 특히 LNG 수출 증가의 최대 수혜주 중 하나로 손꼽힌다. 현재 수주 잔고가 1500억 원 가량이며 이 중 60%가 LNG 관련으로, 미국의 LNG 시추 개발 확대가 태광에 호재로 작용중이다. 모 증권사 리포트에서 목표 주가를 50% 이상 상향했으며, 경쟁 업체로는 동성화인텍이 있다.
한편 불닭 소스 제조업체인 에스앤디는 삼양식품과의 관계 및 향후 기대감으로 긍정적인 분위기가 연출되고 있다. 중국의 라면 수출 증가와 더불어 고환율 수혜주로 부각되어 상승 흐름을 보이는 상황이다. 음식료 업종에서는 삼양식품, 풀무원 등의 상승세가 주목할 만하며, 에스앤디의 경우 유통 주식수가 많지 않아 신규 접근보다는 보유자 관점에서 접근이 필요하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