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이 캐나다, 멕시코, 중국에 관세를 부과함. 이에 3개국도 보복을 예고하였으나 미국 상무부 장관이 관세 타협안 발표 가능성을 언급하자 시장은 안도함.
- 코스피는 나흘 만에 반등하며 0.29% 상승한 2536선, 코스닥은 1%대 상승한 745선을 회복함.
- 미국 기술주인 M7은 최근 계속 하락 중이나 엔비디아는 저가 매수세로 1%대 상승함.
- 하이닉스는 0.8% 상승, 현대차와 기아는 각각 1%대 상승하였으며 특히 기아는 2월 미국 판매 역대 최대 및 5개월 연속 판매량 증가 영향으로 19만 2200원을 회복함.
- 한화그룹주는 연일 급등중이며 이중 한화오션은 미국 함정 MRO에 진출하여 다른 조선주 대비 높은 상승폭을 보임.
- HJ중공업도 미국 MRO 사업 진출을 본격화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금일도 13%대 급등함.
- 롯데케미칼은 4년만에 흑자전환 기대감속에 19%가까운 급등을 보이며 7만 2900원을 터치함.
● 미국발 관세 타협안 기대...코스피 나흘 만에 반등
미국이 캐나다, 멕시코, 중국에 관세를 부과하였고 이에 3개국도 보복을 예고했으나 미국 상무부 장관이 관세 타협안 발표 가능성을 언급하자 시장은 다소 안도하는 모습이다. 이날 코스피는 나흘 만에 반등에 나서며 0.29% 상승한 2536선을 회복했다. 특히 그간 하락폭이 컸던 미국 기술주들이 회복세를 보였다. 미국 기술주인 M7은 최근 계속해서 밀리는 양상이었으나 다행히도 엔비디아는 간밤에 저가 매수가 들어오면서 1%대 상승으로 거래를 마쳤다. 국내 종목 중에서는 하이닉스가 상승세를 받아가며 0.8% 강보합권에 자리잡았다. 한편 지난 2월 미국 판매 역대 최대를 기록했던 현대차와 기아는 5개월 연속 판매량 증가세를 보이고 있음에도 관세 우려에 주가가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였으나 이날 모처럼 반발 매수세가 유입되며 각각 1%대 상승했다. 특히 기아는 19만 2200원을 회복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