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외국인 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코스피 상승세, 반면 코스닥은 하락세. - 달러 대비 원화 가치 4개월 만에 최저치 기록 후 1437원까지 회복. - 외국인 10거래일 만에 매수로 전환, 1500억 원 가까이 사들이는 중. - 한편 코스닥에서는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로 인해 지수 하방 압력 받는 중. - 선물 시장에서는 외국인과 기관 모두 매수 스
● 핵심 포인트 - 외국인 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코스피 상승세, 반면 코스닥은 하락세. - 달러 대비 원화 가치 4개월 만에 최저치 기록 후 1437원까지 회복. - 외국인 10거래일 만에 매수로 전환, 1500억 원 가까이 사들이는 중. - 한편 코스닥에서는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로 인해 지수 하방 압력 받는 중. - 선물 시장에서는 외국인과 기관 모두 매수 스탠스 취하는 중.
● 외국인 매수세에 희비 엇갈린 국내 증시...코스피↑ 코스닥↓ 6일 국내 증시는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수세에 힘입어 코스피가 상승세를 보인 반면, 코스닥은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달러 대비 원화 가치가 4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한 이후 1437원까지 회복하면서, 외국인 투자자들은 10거래일 만에 매수로 전환하며 1500억 원 가까이 사들였습니다. 그러나 코스닥에서는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가 이어지며 지수 하방 압력을 받았습니다. 선물 시장에서는 외국인과 기관 모두 매수 스탠스를 취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