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체거래소 넥스트레이드가 6거래일째 운영 중이며, 대한민국에서는 하루 12시간 거래가 가능해짐.
- 본격적으로 110종목이 거래되는 것은 17일부터임.
- 애프터마켓에서 거래되는 10종목 모두 하락세를 보임. S-Oil의 낙폭이 가장 크고, 그 외에도 코오롱인더, 컴투스, 골프존, 동국제약 등이 하락세를 보임.
- 코스피 시간외 거래에서는 에이엔피, 롯데하이마트, 인디에프, 팜스코 등이 움직임을 가져가고 있음. 범양건영, 일동제약, 녹십자홀딩스 등 일부 바이오 종목들은 3% 이상의 오름세를 보임.
- 코스닥 시간외 단일가 상승률 상위 종목으로는 잉크테크, 큐라티스, 신화콘텍, 손오공, 수성웹툰, 이노진 등이 있으며, 대체로 사이즈가 작은 테마주 성격의 종목들이 활발하게 매수세가 몰리는 경향을 보임.
● 넥스트레이드 6거래일째 운영...애프터마켓 10종목 모두 하락세
한국거래소(KRX)와 함께 운영중인 대체거래소 넥스트레이드가 6거래일째를 맞이했다. 이제 대한민국에서는 하루 12시간 거래가 가능해졌다. 그러나 본격적으로 110개 종목이 거래되는 것은 오는 17일부터이므로 투자 시 유의해야 한다. 현재 애프터마켓에서 거래되는 10개 종목은 모두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S-Oil의 낙폭이 두드러지며, 코오롱인더, 컴투스, 골프존, 동국제약 등도 하락 추세다. 한편 코스피 시간외 거래에서는 에이엔피, 롯데하이마트, 인디에프, 팜스코 등이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범양건영, 일동제약, 녹십자홀딩스 등 일부 바이오 종목들은 3% 이상 오름세를 기록 중이다. 또한 코스닥 시간외 단일가 상승률 상위 종목에는 잉크테크, 큐라티스, 신화콘텍, 손오공, 수성웹툰, 이노진 등이 이름을 올렸는데, 대체로 사이즈가 작은 테마주 성격의 종목들에 매수세가 몰리는 경향을 보였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