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미국 양자컴퓨터 관련 종목들이 양자 우위 입증 소식에 일제히 급등함 - 슈퍼컴퓨터가 100만 년 걸릴 문제를 양자컴퓨터가 몇 분 만에 해결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양자컴퓨터 상용화 기대감 상승 - 다음 주 17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GTC 2025에서 엔비디아가 3월 20일을 양자의 날로 지정하고, 젠슨 황의 연설 예정 - 양자컴퓨터 관련 종목들은
● 핵심 포인트 - 미국 양자컴퓨터 관련 종목들이 양자 우위 입증 소식에 일제히 급등함 - 슈퍼컴퓨터가 100만 년 걸릴 문제를 양자컴퓨터가 몇 분 만에 해결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양자컴퓨터 상용화 기대감 상승 - 다음 주 17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GTC 2025에서 엔비디아가 3월 20일을 양자의 날로 지정하고, 젠슨 황의 연설 예정 - 양자컴퓨터 관련 종목들은 큰 폭의 변동성을 보이므로 트레이딩 관점에서 접근 필요 - 오늘은 2025년 첫 번째 맞이하는 선물옵션 만기일로 외국인 투자자들의 선물 누적 잔고가 3조 6천억 매도 우위이며, 환매수 여부 주목 필요 - 외국인 투자자들은 2500대 후반에서 2610포인트 사이에서 장 종료 시 가장 많은 수익을 얻을 것으로 예상 - 다음 주에는 대한민국 대통령 탄핵 심판이 예정되어 있어 외국인 투자자들의 움직임 주시 필요
● 미국 양자컴퓨터 관련 종목 급등, 국내 영향은? 간밤에 미국에서는 양자컴퓨터와 관련된 종목들이 일제히 급등하는 양상을 나타냈습니다. 미국의 양자컴퓨터 기업인 디 웨이브 퀀텀에서 양자 우위에 대한 입증이 가능했다는 부분이 나오면서 양자컴퓨터 상용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습니다. 다음 주 17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GTC 2025에서 엔비디아가 3월 20일을 양자의 날로 지정하고, 젠슨 황의 연설이 예정되어 있어 관련 종목들의 모멘텀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양자컴퓨터 관련 종목들은 큰 폭의 변동성을 보이므로 트레이딩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한편, 오늘은 2025년 첫 번째 맞이하는 선물옵션 만기일로 외국인 투자자들의 움직임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은 2500대 후반에서 2610포인트 사이에서 장 종료 시 가장 많은 수익을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