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NE능률 : 내부 회계관리제도 비적정으로 투자주의 환기 종목 지정됨. 이로 인해 시간외 단일가 하한가 기록. 통상 감사보고서는 2~3월 초에 나오나 아직 미제출 상태이며, 내주 다수 기업의 주주총회 예정되어 있어 감사보고서 첨부 여부 주목됨.
● 시간외 특징주 NE능률, 내부 회계관리제도 비적정으로 투자주의 환기 종목 지정 교육서비스 전문기업 NE능률이 내부 회계관리제도 비적정 사유로 투자주의 환기 종목으로 지정됐다. 한국거래소는 NE능률 주권에 대해 투자주의 환기종목으로 지정한다고 18일 공시했다. 지정 효력은 19일부터 발생한다.NE능률은 어제 시간외 단일가에서도 하한가를 기록했다.
통상 감사보고서는 2월이나 3월 초에 대부분 나오지만 현재까지 미제출 상태이다. 다음 주 대다수 기업들이 주주총회를 앞두고 있어 감사보고서 첨부 여부가 주목된다. 또, NE능률은 최근 몇 년간 지속적인 무자본 인수합병(M&A)으로 최대주주가 변경되고, 자본 조달이 연기되는 등의 이슈가 있었다. 이번 투자주의 환기 종목 지정으로 인해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들의 신규 수급 진입이 막힐 가능성이 커졌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