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제약바이오 주가 하락은 공매도 재개와 4월 1일 상호관세 등에 따른 숨죽이는 모습으로 인해 거래대금이 급감한 것이 원인 중 하나로 보임. - 전반적으로 많이 올랐던 종목들에서 차익 실현이 가파르게 나오며 조선, 방산, 로봇, 제약바이오 등의 흐름이 약세임. - 유럽폐암학회에서 유한양행과 알테오젠의 긍정적인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음. - 유한양행의 렉라
● 핵심 포인트 - 제약바이오 주가 하락은 공매도 재개와 4월 1일 상호관세 등에 따른 숨죽이는 모습으로 인해 거래대금이 급감한 것이 원인 중 하나로 보임. - 전반적으로 많이 올랐던 종목들에서 차익 실현이 가파르게 나오며 조선, 방산, 로봇, 제약바이오 등의 흐름이 약세임. - 유럽폐암학회에서 유한양행과 알테오젠의 긍정적인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음. - 유한양행의 렉라자는 폐암 4기 완전 완치 결과를 보여주었고, 알테오젠은 아스트라제네카 자회사와의 2조 원대 기술 수출 계약을 체결함. - HLB는 리보세라닙 FDA 승인 신청을 앞두고 상대적으로 견조하게 움직임. - 네이처셀은 줄기세포치료제 조인트스템 FDA 혁신의약품 지정으로 움직임. - 제약바이오 종목들은 전체적으로 상승하기보다는 개별적인 투자 포인트에 따라 다르게 움직일 것으로 예상됨. - 개인적인 톱픽으로는 알테오젠, 삼성바이오로직스, 유한양행, 리가켐바이오 등을 추천함.
● 제약바이오 주 급락 속 주목할 만한 종목은? 제약바이오 주가가 급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공매도 재개와 4월 1일 상호관세 등에 따른 숨죽이는 모습으로 인해 거래대금이 급감한 것이 원인 중 하나로 보입니다. 전반적으로 많이 올랐던 종목들에서 차익 실현이 가파르게 나오며 조선, 방산, 로봇, 제약바이오 등의 흐름이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개별적인 호재로 주목받는 종목들이 있습니다. 먼저, 유한양행은 유럽폐암학회에서 렉라자의 고무적인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렉라자는 폐암 4기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에서 완전관해를 입증했습니다. 또한 알테오젠은 아스트라제네카 자회사와 2조 원대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추가적인 계약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이외에도 HLB는 리보세라닙 FDA 승인 신청을 앞두고 있으며, 네이처셀은 줄기세포치료제 조인트스템 FDA 혁신의약품 지정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약바이오 섹터는 각 종목별로 투자 포인트가 다르기 때문에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개인적인 톱픽으로는 알테오젠, 삼성바이오로직스, 유한양행, 리가켐바이오 등을 추천드립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