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금일 국내 증시는 미국발 악재로 인해 큰 폭으로 하락하며 출발함. - 미국발 관세에 대한 공포가 심각하나 회복 가능성도 조금씩 점쳐지고 있음. - 미국발 관세 공포의 타겟은 중국으로 예측되며 중국은 보복 관세를 예고함. - 미중 갈등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글로벌 전체적인 무역 갈등으로 인한 환율 변동성과 공급망 혼란이 야기될 것으로 보임. - 주요
● 핵심 포인트 - 금일 국내 증시는 미국발 악재로 인해 큰 폭으로 하락하며 출발함. - 미국발 관세에 대한 공포가 심각하나 회복 가능성도 조금씩 점쳐지고 있음. - 미국발 관세 공포의 타겟은 중국으로 예측되며 중국은 보복 관세를 예고함. - 미중 갈등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글로벌 전체적인 무역 갈등으로 인한 환율 변동성과 공급망 혼란이 야기될 것으로 보임. - 주요 국가의 무역 분쟁은 기업 실적에도 악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됨. - LG에너지솔루션은 영업이익률과 매출액 규모가 전년비 대비 증가했으며, 전 분기 대비 흑자 전환함. - 미국의 배터리 공급망 훼손 시 중국의 의존도가 높은 상황에서 한국 기업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됨. 특히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현지화에 가장 공격적인 기업으로 평가되어 하방지지 및 주가 흐름을 긍정적으로 볼 필요가 있음.
● 미국발 악재와 LG에너지솔루션의 약진 7일 국내 증시는 미국발 악재로 인해 큰 폭으로 하락하며 출발했다. 미국발 관세에 대한 공포가 심각하나 회복 가능성도 조금씩 점쳐지고 있다. 미국발 관세 공포의 타겟은 중국으로 예측되며 중국은 보복 관세를 예고했다. 미중 갈등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글로벌 전체적인 무역 갈등으로 인한 환율 변동성과 공급망 혼란이 야기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은 영업이익률과 매출액 규모가 전년비 대비 증가했으며, 전 분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미국의 배터리 공급망 훼손 시 중국의 의존도가 높은 상황에서 한국 기업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현지화에 가장 공격적인 기업으로 평가되어 하방지지 및 주가 흐름을 긍정적으로 볼 필요가 있다고 전문가는 조언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