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29.68
(21.06
0.51%)
코스닥
919.67
(4.47
0.4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난방공사,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2년 연속 최고 등급

이해곤 기자

입력 2025-04-15 18:36  



한국지역난방공사는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4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 사업부문 최고등급을 받아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기재부는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182개 공공기관이 평가를 받았다. 이 가운데 2년 이상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공기업은 한난을 포함해 총 5곳이다.

한난은 고객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고객 설비 안전수준관리제 △우수단지 기계실 견학프로그램 △현장 방문형 토탈 케어 드림팀 등을 도입했다.

이 외에도 △현장 만족도 조사 개편 △고객 감사카드 발송 등 고객 소통 채널을 확대하기도 했다.

특히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이해 국민 아이디어 공모 등을 통해 고객 의견을 수렴했고, 이를 바탕으로 노인복지주택의 난방비 부담 30% 절감, 동절기 열공급 중단 시 1시간마다 기본요금 1일분 감면 등 고객 부담 완화를 위한 서비스를 실시했다.

또 고객 자문단 의견을 반영해 에너지 효율향상 지원사업의 신청절차 등을 개선하고 약 23만 세대 고객의 에너지 절감과 난방비 부담 완화를 지원했다.

정용기 한난 사장은 "이번 성과는 한난의 전 임직원들이 고객 중심 마인드를 가지고 고객의 현장을 열심히 발로 뛴 결과"라며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 감동 서비스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