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8.62
(8.70
0.21%)
코스닥
915.20
(4.36
0.47%)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CU에 지드래곤이 만든 '하이볼'…88만개 한정

이지효 기자

입력 2025-04-28 09:45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지드래곤(GD)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의 지적 재산권(IP)을 활용한 하이볼을 3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피스마이너스원은 지드래곤이 2016년 론칭한 아티스트형 스트리트 브랜드다. 평화와 희망을 나타내는 데이지 꽃을 모티브로 한 심볼을 로고로 사용했다,

CU가 선보이는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500ml, 4.5%)'은 피스마이너스원 최초의 주류 상품이다.

와인 애호가로 알려진 지드래곤의 취향을 반영한 와인 베이스의 생레몬 하이볼이다.

피스마이너스원의 상징인 데이지 꽃 모양을 형상화한 생레몬 슬라이스가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지드래곤이 패키지 디자인에 직접 참여했다. 피스마이너스원 글자를 유니크한 패턴으로 디자인했다.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은 88년생인 지드래곤이 평소 좋아하는 숫자 '8'에서 착안해 초도 물량 88만캔 한정 수량으로 출시된다.

제조는 지난해 생레몬 하이볼 등으로 캔 하이볼 시장 강자로 떠오른 부루구루가 담당한다.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은 30일부터 전국 CU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4,500원이다. 3캔 1만 2,000원 행사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 MD는 "여러 국가에서 수출 문의가 들어오고 있어 최대한 많은 소비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물량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생레몬 하이볼 흥행에 힘입어 라임, 청귤, 오렌지, 감귤, 사과, 유자 등 다양한 생과일 하이볼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시리즈 출시 이후 CU 하이볼 매출은 전년 대비 3배(286.7%) 뛰었다. 주류 전체 매출에서 하이볼이 차지하는 비중은 11.3%에 달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