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중국 인민은행이 지급준비율과 정책금리 인하 및 LPR 금리 대폭 인하 계획 발표 - 중국의 소비 회복과 한한령 해제 가능성으로 국내 엔터주들의 성장 기대감 상승 - 에스엠은 1분기 영업이익이 예상치를 70% 웃돌며 어닝 서프라이즈 기록, 자회사 디어유의 연결 편입과 NCT WISH 앨범의 100만 장 이상 판매 등이 원인 - 한한령 해제 시 국내 엔
● 핵심 포인트 - 중국 인민은행이 지급준비율과 정책금리 인하 및 LPR 금리 대폭 인하 계획 발표 - 중국의 소비 회복과 한한령 해제 가능성으로 국내 엔터주들의 성장 기대감 상승 - 에스엠은 1분기 영업이익이 예상치를 70% 웃돌며 어닝 서프라이즈 기록, 자회사 디어유의 연결 편입과 NCT WISH 앨범의 100만 장 이상 판매 등이 원인 - 한한령 해제 시 국내 엔터 업계의 경제적 효과는 수천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며, 유안타증권은 국내 주요 엔터 업체의 매출이 15~30% 증가할 것으로 예측 - 국내 정치권에서도 문화 분야 육성책 강조, 정책금융이나 세제 혜택 등이 엔터사에 긍정적 영향 미칠 것으로 분석
● 中 경기부양책에 웃는 K-엔터주...한한령 해제 기대감 고조 중국이 경기 부양을 위해 지급준비율과 정책금리를 인하하고, 기준금리 격인 LPR 금리도 낮추면서 국내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 중국의 소비 회복과 한한령 해제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국내 엔터 기업들의 성장 기대감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특히 에스엠은 1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예상치를 70%나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이는 자회사인 팬 커뮤니티 플랫폼 디어유의 연결 편입과 지난달 발매된 NCT WISH의 앨범이 100만 장 넘게 팔린 덕분이다. 한한령 해제에 따른 경제적 효과는 수천억 원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유안타증권은 공연 굿즈 판매 등으로 국내 주요 엔터 업체의 매출이 15~30%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