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트럼프 행정부의 AI 칩 수출 규제 폐지 논의 중 - 사우디, UAE 등 불만 표시로 규제 완화 또는 철폐 가능성 - 규제 철폐 시에도 최소한의 규제는 남을 가능성 - 반도체주는 이미 관세 영향에 있음 - AI 칩 수출 규제 완화 소식은 심리적 측면에서 긍정적 영향 -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등 빅테크의 AI 칩 공급 전략에 큰 변화는 없을 것
2025-05-08 16:27
트럼프 행정부, AI 칩 수출 규제 폐지 논의..반도체주 영향은
● 핵심 포인트 - 트럼프 행정부의 AI 칩 수출 규제 폐지 논의 중 - 사우디, UAE 등 불만 표시로 규제 완화 또는 철폐 가능성 - 규제 철폐 시에도 최소한의 규제는 남을 가능성 - 반도체주는 이미 관세 영향에 있음 - AI 칩 수출 규제 완화 소식은 심리적 측면에서 긍정적 영향 -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등 빅테크의 AI 칩 공급 전략에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
● 트럼프 행정부, AI 칩 수출 규제 폐지 논의..반도체주 영향은? 하루의 경제주식 마무리, 오늘의 경주마 주제는 트럼프 행정부의 AI 칩 수출 규제 폐지다. 바이든 행정부 때 AI 확산 규제를 폐기하는 대신 AI 칩 수출 관련 각 국가와 개별 양자 협정을 맺는 방식이 될지 이에 따라 반도체주 향방에 어떤 영향을 줄지 고민이 크다.
트럼프 대통령의 중동 순방을 앞두고 AI칩 수출 규제 완화 기대감이 커지고 있으며, 사우디 UAE 등이 강한 불만을 표시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불확실한 상황이며, 규제 철폐 시에도 최소한의 규제는 어느 정도 남겨놓을 가능성이 있다. 현재 반도체주는 관세 영향에 상당히 발목이 붙잡혀 있는 상황이며, AI 칩 수출 규제 완화 소식은 심리적 측면에서 긍정적 영향을 미쳤을 뿐이라는 분석이 있다. 또한,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등 빅테크의 AI 칩 공급 전략에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