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금일 시장에서 가장 핫한 섹터는 화장품이며, 코스맥스를 중심으로 분석함. - 4월 수출 데이터 잠정치는 전년 대비 18% 이상 증가했으며, 미국 관세 우려에도 역대 두 번째 규모 수출 증가 기록. - 유럽향 수출 물량이 중요해진 가운데, 에이피알 등 유럽 매출 비중 높은 기업들의 강세 전망. - 중국쪽 매출도 지난 3월에 이어 4월에도 성장 흐름이
● 핵심 포인트 - 금일 시장에서 가장 핫한 섹터는 화장품이며, 코스맥스를 중심으로 분석함. - 4월 수출 데이터 잠정치는 전년 대비 18% 이상 증가했으며, 미국 관세 우려에도 역대 두 번째 규모 수출 증가 기록. - 유럽향 수출 물량이 중요해진 가운데, 에이피알 등 유럽 매출 비중 높은 기업들의 강세 전망. - 중국쪽 매출도 지난 3월에 이어 4월에도 성장 흐름이 이어져 바닥 다지기가 만들어지는 중이라 판단. - 코스맥스와 한국콜마 같은 ODM TOP2 업체들은 지난해 대비 실적 및 주가 상승 탄력이 기대됨. - CAPA 증설로 올해 본격 성장 흐름 기대되어 화장품 섹터 주목 권장. - 시간외 거래 특징주는 보안주인 한싹으로 유심 해킹 관련주로 분류되며, SK텔레콤을 유심 물량 확보 및 이슈 진정 시 매수 기회로 삼는 것을 추천.
● 화장품 섹터 상승세, 코스맥스와 한국콜마 성장세 기대 8일 주식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은 섹터는 화장품이었다. 전문가는 코스맥스를 중심으로 화장품 섹터를 분석했다. 4월 수출 데이터 잠정치에 따르면, 화장품 수출은 전년 대비 18% 이상 증가하였으며, 미국 관세에 대한 우려에도 금액 기준 역대 두 번째 규모의 수출 증가를 기록했다. 특히, 유럽향 수출 물량이 중요해진 가운데, 에이피알 등 유럽 매출 비중이 높은 기업들의 강세가 전망된다. 중국 쪽 매출도 지난 3월에 이어 4월에도 성장 흐름이 이어져, 바닥 다지기가 만들어지는 중이라고 판단된다. 코스맥스와 한국콜마 같은 ODM TOP2 업체들은 지난해 대비 실적 및 주가 상승 탄력이 기대된다. CAPA 증설로 올해 본격적인 성장 흐름이 기대되어 화장품 섹터를 주목하라고 조언했다. 시간외 거래에서는 보안주인 한싹이 유심 해킹 관련주로 분류되며 주목받았으며, SK텔레콤을 유심 물량 확보 및 이슈 진정 시 매수 기회로 삼는 것을 추천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