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LED 산업은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으며, 특히 TV뿐만 아니라 태블릿, 노트북, 차량용 계기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음.
- OLED 발광 재료 사용량이 전년 대비 28% 증가함으로써 해당 산업의 성장세를 확인 가능.
- 다만, 중국 및 대만 기업들이 중소형 패널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어 국내 기업들에게는 부담으로 작용 중.
- 기술력이 요구되는 대형 패널 및 차량용 패널에서는 국내 기업들이 우위를 점하고 있으나, 디스플레이 산업에 대한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 권장.
● 전 세계 OLED 모니터 출하량 사상 최고치, 관련주 주목 필요
올해 1분기 전 세계 OLED 모니터 출하량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삼성전자가 22.4%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으며, LG디스플레이 등 국내 기업들은 OLED 산업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OLED는 TV뿐만 아니라 태블릿, 노트북, 차량용 계기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OLED 발광 재료 사용량이 전년 대비 28% 증가함으로써 해당 산업의 성장세를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중국 및 대만 기업들이 중소형 패널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어 국내 기업들에게는 부담으로 작용 중이다. 기술력이 요구되는 대형 패널 및 차량용 패널에서는 국내 기업들이 우위를 점하고 있으나, 디스플레이 산업에 대한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는 것이 좋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제시되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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