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전 장에서는 시장 조정 중에도 호실적을 기록한 종목들이 차별화 흐름을 보임.
- SAMG엔터, HMM, JYP Ent. 등이 대표적인 호실적 종목으로 꼽힘.
- 대선 후보들의 교육 정책으로 인해 교육주들의 순환매가 빠르게 진행 중임.
-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는 HD현대에너지솔루션, SK오션플랜트 등 전날 급등했던 종목들은 하방 압력을 받고 있으나, 상대적으로 덜 올랐던 파루, 대명에너지 등의 종목과 효성중공업, HD현대일렉트릭 등은 오후 들어 상승 전환함.
- 양자 암호 섹터도 강세를 보이며 연일 오름세인 아이씨티케이 등 관련 종목들이 후한 점수를 받는 중.
- SAMG엔터는 티니핑의 인기에 힘입어 상장 이후 처음으로 6만 5천원을 돌파하였으며, 1분기 영업이익은 예상보다 두 배 이상 잘 나옴.
- 그러나 일각에서는 현재 주가 수준이 다소 부담스럽다는 의견 존재.
- 2022년 이후 만성적자였던 구조를 탈피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상승 탄력을 키우는 모습이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보수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는 시각이 있음.
● 오전장 특징섹터와 종목흐름 및 SAMG엔터 적정 시총 진단
오전 장에서는 시장 조정 중에도 호실적을 기록한 종목들이 차별화 흐름을 보였습니다. 섹터 내에서도 호실적을 기록한 종목들에 아주 후한 점수를 주면서 어떤 특정 섹터가 강하다기보다는 섹터 내에서도 차별화 흐름이 펼쳐지고 있다는 것이 오늘 시장의 특징입니다. SAMG엔터 그리고 HMM, JYP Ent. 같은 종목들이 호실적 대표군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중략......한편, SAMG엔터는 티니핑의 인기에 힘입어 상장 이후 처음으로 6만 5천원을 돌파하였으며, 1분기 영업이익은 예상보다 두 배 이상 잘 나왔습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현재 주가 수준이 다소 부담스럽다는 의견이 존재합니다. .......하략.....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