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퀵] 투자정보 플랫폼

짐 로저스 로저스홀딩스 회장이 "미국 주식 시장이 황금기를 지나고 있다"고 평가했다. 18일 한국경제TV에 따르면 지난 16일 방송에서 박지원 외신 캐스터의 질문에 로저스 회장은 "지난 2008년 이후 미국 역사상 가장 긴 기간 동안 꾸준히 증시가 상승세를 보였다"며 이 같이 말했다.
로저스 회장은 "(미국) 상승장이 영원히 계속될지 모르기 때문에 트럼프 대통령은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며 "그래서 더 걱정이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미국 주식 시장의 황금기가 끝나가고 있으며 다른 나라도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중국은 재부상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로저스 회장은 "지난 1971년에 처음 금을 구입했고 지금까지 계속 보유하고 있다"며 "지금까지 단 한 번도 금과 은을 판 적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역사적으로 금과 은은 투자자 스스로를 보호하는 방법이 됐다"며 "항상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경험한 바로는 금과 은은 항상 그 가치를 유지했다"고 덧붙였다.
● 핵심 포인트
- 투자의 대가 짐 로저스 로저스홀딩스 회장은 미국 주식 시장의 황금기가 끝나가고 있다고 진단함
- 다른 나라에서도 비슷한 현상이 일어날 것이라 예상하며 우려를 표명함.
- 로저스 회장은 1971년부터 지금까지 한번도 금과 은을 판 적이 없으며, 이것들은 항상 그 가치를 유지해 왔고 투자자 스스로를 보호하는 방법이라고 언급함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