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오후장 관심주로 SK이터닉스 선정. 대선 토론 때 재생에너지 관련 내용 언급 후 해상 풍력 관련 종목들 전체적으로 시세 상승. 다만 단기적으로는 시세가 날 만큼 났다고 판단되며, 갭 상승 부분을 메꾼 후 다시 접근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조언. 또한 이터닉스가 재생에너지 관련 대장주 격에서 시세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기대되지만, 정책 관련 기대감만으로 주가가
● 핵심 포인트 - 오후장 관심주로 SK이터닉스 선정. 대선 토론 때 재생에너지 관련 내용 언급 후 해상 풍력 관련 종목들 전체적으로 시세 상승. 다만 단기적으로는 시세가 날 만큼 났다고 판단되며, 갭 상승 부분을 메꾼 후 다시 접근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조언. 또한 이터닉스가 재생에너지 관련 대장주 격에서 시세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기대되지만, 정책 관련 기대감만으로 주가가 빠르게 반영되고 있어 추격 매수보다는 수익 실현 관점에서 보는 것이 좋다고 제안. 한편 1분기 실적은 매출액이 400% 이상 성장했으나 영업이익은 컨센서스 하회. - 두 번째 추천 종목은 전진건설로봇. 글로벌리 콘크리트 펌프카 제조 분야에서 선두 위치이며, 1분기 북미 시장 매출이 전년 대비 47% 증가.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 관련 국내 건설장비 분야에서 1티어로 평가되며, 북미에서의 리쇼어링 및 제조업 회복 테마에도 속해 있어 양 방향 성장성을 가진 종목으로 추천.
● 오후장 관심주: SK이터닉스와 전진건설로봇 오후장 관심주로 SK이터닉스와 전진건설로봇이 선정됐다. SK이터닉스는 대선 토론에서 재생에너지 관련 내용이 언급된 후 해상 풍력 관련 종목들과 함께 시세가 상승했다. 그러나 전문가는 단기적으로는 시세가 이미 많이 올랐다고 판단하며, 어느 정도 조정을 받은 후에 다시 접근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조언한다. 또한 SK이터닉스가 재생에너지 관련 대장주 중 하나로서 시세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기대되지만, 정책 관련 기대감만으로 주가가 빠르게 상승하고 있으므로 추격 매수보다는 수익 실현 관점에서 바라보는 것이 좋다고 제안한다. 한편 SK이터닉스의 1분기 실적은 매출액이 크게 성장했으나 영업이익은 컨센서스를 하회했다. 두 번째 추천 종목인 전진건설로봇은 글로벌리 콘크리트 펌프카 제조 분야에서 선두 위치에 있으며, 1분기 북미 시장 매출이 전년 대비 47% 증가했다. 또한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 관련 국내 건설장비 분야에서 1티어로 평가받고 있으며, 북미에서의 리쇼어링 및 제조업 회복 테마에도 속해 있어 양 방향 성장성을 가진 종목으로 추천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