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조선기자재 관련주들이 강한 상승세를 보임. - 한국 정부 대표단이 워싱턴 D.C.에서 미국과 기술 협의를 진행 중이며, 미국 무역대표부와 국내 기업들의 만남이 이루어지면서 미국발 모멘텀이 지속되고 있음. - 조선주의 매출이 한계성에 다다르고 있으며 수량의 제한으로 성과에 의지하게 됨. - 한화오션이 미국의 조선사를 인수하면서 수량을 늘릴 수 있는 기
● 핵심 포인트 - 조선기자재 관련주들이 강한 상승세를 보임. - 한국 정부 대표단이 워싱턴 D.C.에서 미국과 기술 협의를 진행 중이며, 미국 무역대표부와 국내 기업들의 만남이 이루어지면서 미국발 모멘텀이 지속되고 있음. - 조선주의 매출이 한계성에 다다르고 있으며 수량의 제한으로 성과에 의지하게 됨. - 한화오션이 미국의 조선사를 인수하면서 수량을 늘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함. - 엔진 관련 조선기자재들의 실적이 좋으며, 중국과의 무역 관세 협상이 잘 풀릴 경우 엔진 관련주들의 탄력성이 기대됨. - 다만, 이슈들이 잘 해결되지 않을 경우 중국 쪽 매출이 감소할 가능성이 있음. - 안정적인 투자를 원한다면 조선사들, 특히 한화오션에 주목할 필요가 있음. - HD현대중공업의 조선 부문이 작년 대비 10% 성장했으며, 엔진 기계 파트가 84.6% 급증함. 해양 플랜트 부문의 97% 급감을 엔진 부문이 커버함.
● 조선기자재 관련주 강세, 미국발 모멘텀 지속되나 조선기자재 관련주들이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한국 정부 대표단이 워싱턴 D.C.에서 미국과 기술 협의를 진행 중이라는 소식과 미국 무역대표부와 국내 기업들의 만남이 이루어지면서 미국발 모멘텀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그러나 조선주의 매출이 한계성에 다다르고 있어 수량의 제한으로 성과에 의지하게 되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한화오션이 미국의 조선사를 인수하면서 수량을 늘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엔진 관련 조선기자재들의 실적이 좋은데, 중국과의 무역 관세 협상이 잘 풀린다면 엔진 관련 주들의 탄력성이 기대된다. 하지만 이슈들이 잘 해결되지 않으면 중국 쪽 매출이 감소할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들은 조선사들, 특히 한화오션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한편, HD현대중공업의 조선 부문은 작년 대비 10% 성장했으며, 엔진 기계 파트가 84.6% 급증했고 해양 플랜트 부문의 97% 급감을 엔진 부문이 커버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