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항공주는 원화 강세의 대표적인 수혜주로, 여행 수요 증가와 유류비 절감 효과가 기대됨. - 대한항공은 환율이 10원 내릴 때마다 350억 원, 아시아나항공은 280억 원의 환차익이 발생함. - 이미 올해 고점 대비 1480원대에서 거의 한 100원 정도 빠진 상황이며, 이로 인해 환이익이 발생 중임. - 항공주의 2분기 실적은 환효과에 대한 부분으로
● 핵심 포인트 - 항공주는 원화 강세의 대표적인 수혜주로, 여행 수요 증가와 유류비 절감 효과가 기대됨. - 대한항공은 환율이 10원 내릴 때마다 350억 원, 아시아나항공은 280억 원의 환차익이 발생함. - 이미 올해 고점 대비 1480원대에서 거의 한 100원 정도 빠진 상황이며, 이로 인해 환이익이 발생 중임. - 항공주의 2분기 실적은 환효과에 대한 부분으로 긍정적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5월 연휴로 인한 항공 수요 증가로 1분기 대비 큰 폭으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됨. - 하지만 항공주 투자는 중장기적인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주가의 상방을 보면서 환율 등 지표를 체크하며 대응해야 함.
● 원화 강세에 항공주 날개 다나...2분기 실적 개선 기대 최근 원화 강세가 지속되면서 항공주가 대표적인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다. 항공주는 여행 수요 증가와 유류비 절감 효과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대한항공은 환율이 10원 내릴 때마다 350억 원, 아시아나항공은 280억 원의 환차익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미 올해 고점 대비 1480원대에서 거의 한 100원 정도 빠진 상황이며, 이로 인해 환이익이 발생 중이다. 항공주의 2분기 실적은 환효과에 대한 부분으로 긍정적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5월 연휴로 인한 항공 수요 증가로 1분기 대비 큰 폭으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항공주 투자는 중장기적인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주가의 상방을 보면서 환율 등 지표를 체크하며 대응해야 한다는 조언이 나온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