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현대차그룹이 미국 관세 정책 직전 30조 원 투자를 발표했으나 한국은 관세를 얻어맞은 상황임. -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간 5조 원 이상의 비용 발생 가능성을 고려하면 시의적절한 투자라 평가됨. - 미국 시장은 미래 모빌리티 핵심 기술 생태계 중심지로 관련 기업들과의 협업 기회가 많아져 신기술 주도 성장 동력을 갖출 수 있음. - 현재 현대차, 기아,
2025-06-09 13:41
"현대차그룹, 미국 관세 정책에도 30조 원 투자 긍정적 평가"
● 핵심 포인트 - 현대차그룹이 미국 관세 정책 직전 30조 원 투자를 발표했으나 한국은 관세를 얻어맞은 상황임. -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간 5조 원 이상의 비용 발생 가능성을 고려하면 시의적절한 투자라 평가됨. - 미국 시장은 미래 모빌리티 핵심 기술 생태계 중심지로 관련 기업들과의 협업 기회가 많아져 신기술 주도 성장 동력을 갖출 수 있음. - 현재 현대차, 기아, 현대모비스 주가는 양호하나 펀더멘털 상 하반기 미국 자동차 시장 충격 가능성이 있어 관세 영향을 덜 받는 타이어주도 관심 필요. - 상위 3개사의 상승 모멘텀이 쉽게 꺾이지 않을 것으로 보여 하반기 배당 시즌 대응 차원에서 비중 확대 전략 추천.
● 현대차그룹, 미국 관세 정책에도 30조 원 투자 긍정적 평가 지난 6월 8일, 현대차그룹이 미국 관세 정책 직전 30조 원 투자를 발표한 것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비록 한국이 관세를 얻어맞은 상황이지만 연간 5조 원 이상의 비용 발생 가능성을 고려하면 시의 적절한 투자였다는 평가다. 특히 미국 시장은 미래 모빌리티 핵심 기술 생태계 중심지로 관련 기업들과의 협업 기회가 많아져 신기술 주도 성장 동력을 갖출 수 있다는 점에서 장기적으로도 좋은 선택이었다는 분석이다.
현재 현대차, 기아, 현대모비스 주가는 양호한 흐름을 보이고 있으나 펀더멘털 상 하반기 미국 자동차 시장 충격 가능성이 존재한다. 이에 따라 관세 영향을 상대적으로 덜 받는 타이어주도 함께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으며 상위 3개사의 상승 모멘텀이 쉽게 꺾이지 않을 것으로 보이므로 하반기 배당 시즌 대응 차원에서 비중 확대 전략을 취하는 것도 좋겠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