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과 중국의 무역 협상 재개로 미국 반도체 주가 랠리를 펼쳤다. 이는 미국의 대중 반도체 수출 제한 완화 기대감 때문이다.
- 제조업 평균 꿈의 이익률 40%를 돌파한 소부장 기업들이 등장했다. 고압 수소 열처리 장비를 세계 최초로 개발한 HPSP는 영업이익이 52%를 기록했다. TD 본더 장비를 개발한 한미반도체는 46%, 테스트 부품 관련 주인 리노공업이 45%의 영업이익을 보였다.
- 이재명 정부 출범과 함께 원화 기반의 스테이블코인 도입 기대감이 커져 관련 주들이 급등했다. 결제 플랫폼들이 수혜를 볼 것이란 전망 속에 디지털 자산 기본법이 발의될 예정이며 스테이블코인 발행 인가 요건은 자본금 5억 원으로 완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 K2 전차 폴란드 2차 수출 계약 체결이 임박했다. 이번 계약은 약 9조 원에 달하는 규모로 이재명 정부가 들어선 이후 첫 대규모 방산 수출이 될 것으로 보인다. 원래는 2차 수출이 작년 말에 성사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여러 이유로 지연되다가 이제야 해결됐다.
● 무역 협상 재개·소부장주 활약·방산 수출 임박...관련주 동향은?
미국과 중국의 무역 협상 재개로 미국 반도체 주가 랠리를 펼쳤다. 이는 미국의 대중 반도체 수출 제한 완화 기대감 때문이다. 제조업 평균 꿈의 이익률 40%를 돌파한 소부장 기업들이 등장했다. 고압 수소 열처리 장비를 세계 최초로 개발한 HPSP는 영업이익이 52%를 기록했다. TD 본더 장비를 개발한 한미반도체는 46%, 테스트 부품 관련 주인 리노공업이 45%의 영업이익을 보였다. 이재명 정부 출범과 함께 원화 기반의 스테이블코인 도입 기대감이 커져 관련 주들이 급등했다. 결제 플랫폼들이 수혜를 볼 것이란 전망 속에 디지털 자산 기본법이 발의될 예정이며 스테이블코인 발행 인가 요건은 자본금 5억 원으로 완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K2 전차 폴란드 2차 수출 계약 체결이 임박했다. 이번 계약은 약 9조 원에 달하는 규모로 이재명 정부가 들어선 이후 첫 대규모 방산 수출이 될 것으로 보인다. 원래는 2차 수출이 작년 말에 성사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여러 이유로 지연되다가 이제야 해결됐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