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주 검색량 최고치 기록한 키워드는 CJ의 올리브영, KT&G의 전자담배 기기인 릴 솔리드, 카카오 엔터의 크래비티 등임
- 올리브영은 3월, 6월, 9월, 12월 시즌마다 대규모 프로모션인 올영세일을 진행하며, 이번에는 국내 및 외국인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져 검색량이 상승함
- 올리브영은 글로벌 직구 플랫폼으로서 미국, 일본, 영국을 중점으로 온라인 공략에 나서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닥터엘시아의 크림과 셀리맥스 앰플, 예스스타일 관세 등이 함께 검색됨
- 미국 소비자들은 트럼프 대통령 발 관세 불확실성으로 인해 K-뷰티 제품의 관세 여부를 사전에 검색하고 비교하는 경향이 뚜렷해짐
● 지난주 검색량 최고치 기록한 키워드 '올리브영', 이유는?
지난 주 가장 많은 검색량을 기록한 키워드는 CJ의 올리브영이었다. 올리브영은 3월, 6월, 9월, 12월마다 대규모 할인 행사인 '올영세일'을 진행하는데, 이번에는 국내 뿐 아니라 외국인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지면서 검색량이 크게 증가했다. 특히, 올리브영이 글로벌 직구 플랫폼으로 성장하면서 미국, 일본, 영국 등을 중점으로 온라인 시장을 공략하고 있어, 미국에서는 올리브영과 함께 닥터엘시아의 크림, 셀리맥스 앰플, 예스스타일 관세 등이 많이 검색되었다. 한편, 미국 소비자들은 최근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으로 인한 불확실성 때문에 K-뷰티 제품의 관세 여부를 사전에 검색하고 비교하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