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상화폐 관련 기업인 서클은 최근 상장 이슈와 함께 자금이 집중되며 모멘텀을 보이고 있음.
- 팔란티어의 커버드콜 ETF인 PLTY는 배당 수요까지 반영되어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음.
- 원유 관련 ETF인 OIH, XES, XOP 등은 이라크에서의 미군 철수 이슈와 함께 유가 반등으로 상승함.
- 미국의 원유 생산 리그 수는 2021년 연말 이후 최저치 수준이며, 유가가 반등해도 수익성은 여전히 낮은 수준임.
- JP모건은 유가가 120~130달러까지 오를 것으로 전망함.
- 이란이 이스라엘을 공격할 확률이 높아지면서 중동 지역의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으며, 이는 유가와 원전 관련 ETF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됨.
- 원전은 정책 관련 기대감과 안정적인 에너지 조달 수요 증가로 인해 주목받고 있음.
● 가상화폐·원유·원전 ETF 일제히 상승..이란發 위기 촉각
가상화폐 관련 기업인 서클은 최근 상장 이슈와 함께 자금이 집중되며 모멘텀을 보이고 있다. 팔란티어의 커버드콜 ETF인 PLTY는 배당 수요까지 반영되어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원유 관련 ETF인 OIH, XES, XOP 등은 이라크에서의 미군 철수 이슈와 함께 유가 반등으로 상승했다. 미국의 원유 생산 리그 수는 2021년 연말 이후 최저치 수준이며, 유가가 반등해도 수익성은 여전히 낮은 수준이다. JP모건은 유가가 120~130달러까지 오를 것으로 전망했다. 이란이 이스라엘을 공격할 확률이 높아지면서 중동 지역의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으며, 이는 유가와 원전 관련 ETF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원전은 정책 관련 기대감과 안정적인 에너지 조달 수요 증가로 인해 주목받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