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아모레퍼시픽 : 더마 브랜드인 '에스트라'의 글로벌 확장이 본격화되며 미국과 유럽에서 제품군과 유통망을 확대 중이며 특히 중국 시장에서의 매출 회복이 기대됨. 더마 매출 비중 및 수출국 다변화가 아모레퍼시픽의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전망임. - 두산퓨얼셀 : 미국 연료전지 시장 규모가 약 2GW로 연간 20%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미국 현
● 핵심 포인트 - 아모레퍼시픽 : 더마 브랜드인 '에스트라'의 글로벌 확장이 본격화되며 미국과 유럽에서 제품군과 유통망을 확대 중이며 특히 중국 시장에서의 매출 회복이 기대됨. 더마 매출 비중 및 수출국 다변화가 아모레퍼시픽의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전망임. - 두산퓨얼셀 : 미국 연료전지 시장 규모가 약 2GW로 연간 20%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미국 현지 법인 하이엑시움을 통한 미국 수주가 가속화되어 내년부터 연간 50MW 이상 매출 발생이 기대됨. 국내 수소 발전 시장에서도 안정적 수주가 지속될 전망으로 시장 점유율 50%를 유지하며 매출 5000억 원대가 예상됨. 연료 전지 가격 하락에 따른 고정비 부담은 있으나 실적 개선으로 흑자 전환이 예상됨.
● 아모레퍼시픽 · 두산퓨얼셀, 해외 진출 본격화로 동반 상승 아모레퍼시픽의 더마 브랜드인 '에스트라'가 미국과 유럽에서 제품군과 유통망을 확대하며 글로벌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21% 증가하며 대중국 채널 매출 회복 가능성을 높였다. 한편 두산퓨얼셀은 미국 연료전지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미국 연료전지 시장 규모는 약 2GW로, 연간 20%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두산퓨얼셀은 미국 현지 법인 하이엑시움을 통해 미국 수주를 가속화하고 있다. 2023년부터는 연간 50MW 이상의 매출 발생이 기대된다. 국내 수소 발전 시장에서도 안정적인 수주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시장 점유율 50%를 유지하며 매출 5000억 원대를 예상한다. 연료전지 가격 하락에 따른 고정비 부담은 존재하지만, 실적 개선으로 흑자 전환이 예상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