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증권주는 법안 관련 이슈와 활발한 거래, 실적 기대감 등으로 6월에 크게 상승하였으나, 현재는 주가 부담으로 매수하기 어려운 상황임. 중소 종목 중에서는 안정성과 고배당을 기대할 수 있는 부국증권 등이 추천됨. - 조선주는 수주 물량 부족과 과잉 공급 우려 등으로 갑론을박이 있으나, 전반적으로는 긍정적인 시각이 우세함. 특히,
● 핵심 포인트 - 증권주는 법안 관련 이슈와 활발한 거래, 실적 기대감 등으로 6월에 크게 상승하였으나, 현재는 주가 부담으로 매수하기 어려운 상황임. 중소 종목 중에서는 안정성과 고배당을 기대할 수 있는 부국증권 등이 추천됨. - 조선주는 수주 물량 부족과 과잉 공급 우려 등으로 갑론을박이 있으나, 전반적으로는 긍정적인 시각이 우세함. 특히, HD현대미포조선은 중형 선박 제조와 빠른 인도, 베트남 법인 등의 장점으로 52주 최고가를 경신하였으며, 다른 조선주에 비해 밸류에이션도 저렴하여 보유 및 추가 매수를 추천함.
● 법안 통과 앞두고 증권주 전망은 중립... 조선주는 긍정적 상법 개정안 처리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했던 증권주의 향후 전망은 중립적이라는 의견이 나왔다. 전문가는 증권주가 이미 많이 오른 상태이기 때문에 지금은 매수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설명하며, 중소 종목 중에서 안정성과 고배당을 기대할 수 있는 종목을 추천했다. 한편, 조선주는 수주 물량 부족과 과잉 공급 우려 등으로 갑론을박이 있으나, 전반적으로는 긍정적인 시각이 우세하다. 특히 HD현대미포조선은 중형 선박 제조와 빠른 인도, 베트남 법인 등의 장점으로 52주 최고가를 경신하였으며, 다른 조선주에 비해 밸루에이션도 저렴하여 보유 및 추가 매수를 추천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