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6월 화장품 수출 데이터에서 기초 및 색조 화장품의 수출 급증세 확인됨. 미국, 유럽, 중동 뿐만 아니라 한동안 부진했던 일본 시장에서의 판매도 50% 이상 증가했음. - 인바운드 증가로 인해 국내 수요 및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 화장품 소비도 증가 추세임. - 글로벌 시장에서 미국의 에스티로더는 최근 3개월간 20% 가량
● 핵심 포인트 - 6월 화장품 수출 데이터에서 기초 및 색조 화장품의 수출 급증세 확인됨. 미국, 유럽, 중동 뿐만 아니라 한동안 부진했던 일본 시장에서의 판매도 50% 이상 증가했음. - 인바운드 증가로 인해 국내 수요 및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 화장품 소비도 증가 추세임. - 글로벌 시장에서 미국의 에스티로더는 최근 3개월간 20% 가량 상승했으며, 이는 S&P500 지수의 7.5% 상승률을 크게 상회하는 수치임. - 국내 기업 중에서는 상반기에 주목받은 코스맥스 외에도 하반기에는 한국콜마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됨. 특히 한국콜마는 미국 생산 공장 가동으로 관세 영향을 피할 수 있는 모멘텀 보유중임. - 해외 매출 비중이 높은 실리콘투의 주가 상승세도 강함. 한국콜마는 외국인 순매수 상위권에 포진되어 있음.
● K-뷰티의 힘, 6월 화장품 수출 데이터 급증 6월 화장품 수출 데이터에서 기초 및 색조 화장품의 수출이 급증했다. 미국, 유럽, 중동 지역뿐 아니라 한동안 부진했던 일본 시장에서도 50% 이상의 판매 증가를 기록했다. 이러한 성과는 K-뷰티의 저력을 보여주는 것이다. 인바운드 증가로 인해 국내 수요 및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 화장품 소비도 증가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미국의 에스티로더가 최근 3개월간 20% 가까이 상승하며 S&P500 지수의 7.5% 상승률을 크게 앞질렀다. 국내 기업 중에서는 상반기에 주목받은 코스맥스 외에도 하반기에는 한국콜마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한국콜마는 미국 생산 공장 가동으로 관세 영향을 피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또 해외 매출 비중이 높은 실리콘투의 주가 상승세도 눈에 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