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화장품주 동반 상승 중이며, 에이피알과 달바글로벌이 대표적임 - 에이피알은 국내 1위 화장품 회사로 시가총액 6.7조원이며, 모델 교체 후 젊은 층에서의 인기 상승 중 - 국내 수출 기업 중 에이피알, 아누아, 조선미녀가 강세이며, 아누아는 더파운더즈, 조선미녀는 굿아이글로벌로 모두 비상장 회사임 - 실리콘투의 유통
● 핵심 포인트 - 화장품주 동반 상승 중이며, 에이피알과 달바글로벌이 대표적임 - 에이피알은 국내 1위 화장품 회사로 시가총액 6.7조원이며, 모델 교체 후 젊은 층에서의 인기 상승 중 - 국내 수출 기업 중 에이피알, 아누아, 조선미녀가 강세이며, 아누아는 더파운더즈, 조선미녀는 굿아이글로벌로 모두 비상장 회사임 - 실리콘투의 유통 플랫폼이 중소 화장품 회사들의 성장에 큰 역할을 함 - 실리콘투는 올해 1700억원의 수익 예상되며, 현재 시가총액은 3조 1천억 원 - 한국의 상반기 화장품 수출액은 7.6조로 전년대비 14% 증가하였으며, 하반기에도 증가 예상 - 화장품 업종 내에서는 실리콘투를 중심으로 투자전략을 세우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판단됨
● 동반 상승하는 화장품주, 에이피알과 달바글로벌 주목 화장품주의 동반 상승이 이어지는 가운데, 에이피알과 달바글로벌이 대표적인 종목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에이피알은 국내 1위 화장품 회사로 자리매김하며 시가총액 6.7조 원을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 모델 교체를 통해 젊은 층에서의 인기를 더욱 높이고 있다. 또한, 국내 수출 기업 중에서는 에이피알, 아누아, 조선미녀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 중 아누아는 더파운더즈, 조선미녀는 굿아이글로벌로 모두 비상장 회사이다. 한편, 실리콘투의 유통 플랫폼은 중소 화장품 회사들의 성장에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실리콘투는 올해 1700억 원의 수익이 예상된다. 한국의 상반기 화장품 수출액은 7.6조 원으로 전년 대비 14% 증가하였으며, 하반기에도 이러한 증가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화장품 업종에서는 실리콘투를 중심으로 투자전략을 세우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판단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