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화장품 업종의 강점은 원료, 패키징, 제형의 차별화와 가격 경쟁력이며, 약점은 색조, 향수 분야의 경쟁력 부진과 프레스티지 가격대 브랜드 파워 약화임. - 서구권 시장의 점유율 확대와 남성 및 유아용 화장품 수요 증가가 기회 요인이며, 모조품 확산과 글로벌 업체의 K-뷰티 콘셉트 모방이 위험 요인임. - 에이피알, 달바글로
● 핵심 포인트 - 화장품 업종의 강점은 원료, 패키징, 제형의 차별화와 가격 경쟁력이며, 약점은 색조, 향수 분야의 경쟁력 부진과 프레스티지 가격대 브랜드 파워 약화임. - 서구권 시장의 점유율 확대와 남성 및 유아용 화장품 수요 증가가 기회 요인이며, 모조품 확산과 글로벌 업체의 K-뷰티 콘셉트 모방이 위험 요인임. - 에이피알, 달바글로벌 등 중소형 화장품주가 대형주보다 선전하고 있으며, 이들 기업이 화장품 섹터의 주가를 견인하고 있음. - 한국의 화장품이 미국에서 중저가 인디 브랜드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관세 부과 시에도 경쟁력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됨. - 한국 화장품의 수출 트렌드는 신규 카테고리 중심의 성장이며, 미국 MZ세대들이 잘 쓰지 않았던 카테고리에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음.
● K-뷰티, 미국서 프랑스 제치고 화장품 수출국 1위 한국 화장품이 미국에서 중저가 인디 브랜드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며 프랑스를 제치고 화장품 수출국 1위를 차지했다. 한국 화장품의 강점은 원료, 패키징, 제형의 차별화와 가격 경쟁력이며, 약점은 색조, 향수 분야의 경쟁력 부진과 프레스티지 가격대 브랜드 파워 약화이다. 서구권 시장의 점유율 확대와 남성 및 유아용 화장품 수요 증가가 기회 요인이며, 모조품 확산과 글로벌 업체의 K-뷰티 콘셉트 모방이 위험 요인이다. 에이피알, 달바글로벌 등 중소형 화장품주가 대형주보다 선전하고 있으며, 이들 기업이 화장품 섹터의 주가를 견인하고 있다. 또한, 한국 화장품의 수출 트렌드는 신규 카테고리 중심의 성장이며, 미국 MZ세대들이 잘 쓰지 않았던 카테고리에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